작성
·
28
0
안녕하세요 8개월동안의 부트캠프를 마치고 부족한점을 보완하고자
김영한 강사님의 백엔드 강의를 완강했습니다.
이후의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너무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백엔드 개발자로 지금은 정보청리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취득이후에는 최근 쿠버네이트나 aws같은 기술 수요가 증대하여 AWS Practitioner 자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할것이 있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있다면
한말씀 해주시면 진지하게 경청하겠습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동건님께서 스프링 부트를 학습하신 이후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것에 대해 이해합니다.
스프링 부트를 통해 백엔드 개발에 대한 기본기를 다진 후,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 중이시라면 매우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계십니다. 정보처리기사는 개발자로서의 이론적 기초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WS Practitioner 자격증 취득 계획도 훌륭합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현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AWS와 같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이해는 백엔드 개발자로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고려해볼만한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컨테이너 기술: 쿠버네티스 등 컨테이너 관련 기술을 학습하시면 실제 배포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 심화 학습: SQL 및 NoSQL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익히는 것이 백엔드 개발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3. 애자일 및 DevOps: 팀으로 일하는 환경이 많기 때문에 애자일 방법론이나 DevOps 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면 현업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향후 학습 방향에 있어 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향은 많고, 선택은 이동건님께서 하셔야 하지만, 위 제언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추가로, 다음 자료들을 보시면 웹 개발 또는 데이터 기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Spring Boot에 데이터 기술 통합 가이드
- 쿠버네티스와 클라우드 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 배포
이동건님의 진지한 학습과 성장 여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