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
0
안녕하세요
현재는 독학으로 인프런을 이용해서 개발 공부를 하고 있는 개린이입니다.
다름 아니라 현재는 개발과 관련없는(아예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사용하지않습니다)
회사에서 근무 중이며 일 자체는 많지않고 시간이 남다보니
이직을 위해 개발 공부를 마저 하려고 합니다.
다만, 독학만으로는 이력서에 쌓을만한 내용이 적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서
부트캠프를 참여하여 이력서에 쓸 수 있는 이력 등을 남기고자 합니다만
확인했을 때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라도 9 to 9 등으로 시간이 정해져있거나 심지어는 그 시간동안 화면 연결되어 소통하는 방식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회사에서 시간이 많이 남는 편이라 자체적으로 과제 수행해가면서
참석할 수는 있으나 해당 시간동안 지속적인 소통은 어려운 상태입니다.
(메신저 연락은 지속적으로 가능하며, 업무를 하면서 중간 중간 확인하여 처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어떤 형태로 커리큘럼을 쌓아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또는 제가 찾은 화면연결하여 지속 소통하는 방식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는 경우도 많을까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ontigo님, 현재 직장에 계시면서도 개발 공부를 추가로 하고 싶은 상황이시네요.
부트캠프 참여를 통해 실력을 쌓고 이력서에 추가할 내용을 확보하고자 하시는데, 부트캠프의 운영 방식이 부담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학습 환경 제공 부트캠프 찾기: 일부 부트캠프는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과제나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정해진 시간에 소통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온라인 강좌와 프로젝트 활용: 인프런이나 다른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개발 프로젝트 중심 강의를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세요. 본인의 속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으므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기반 멘토링: 인프런 멘토링 서비스나 슬랙, 디스코드와 같은 도구를 통해 멘토링을 받으며 포트폴리오를 쌓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업무 중에도 간단히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는 구조가 유리합니다.
멘토링 신청하러 가기
이 방법들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회사와 학습을 병행하시면서 좋은 성과 얻으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