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66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섹션 7 hashCode()에 영상에선 IDE로 equals() hashCode() 생성시 hashCode()의 리턴으로 hash(id)가 생성되는데
저는 hashCode(id) 로 생성이 됩니다
또 섹션8 Set 문제 2에서는 강의와 똑같이 hash()로 생성이 됩니다
구글링으로 매개변수의 차이, 동작 차이와 결과값이 왜 다른지에 대해 이해는 했는데
섹션7의 자동생성이 다른 이유와 실무에선 이 둘이 어떤차이로 쓰이는지 아니면 그냥 생성해주는 대로 쓰는지 에 대해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윤섭님,
hash()
와 hashCode()
의 차이점과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Objects.hash(Object... values)
메서드는 여러 개의 값을 받아 이들의 해시 코드를 조합하여 반환합니다. 이는 여러 속성을 함께 고려해야 할 때 유용하며, 주로 복합 객체의 해시 코드를 생성할 때 사용됩니다.
반면에, Objects.hashCode(Object obj)
메서드는 단일 객체의 해시 코드를 반환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는 주로 단일 필드 또는 객체 자체의 해시 코드를 얻을 때 사용됩니다.
IDE가 생성해주는 코드의 차이는 사용자의 설정이나 IDE의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Objects.hash()
는 복수의 필드를 기반으로 최종 해시 코드를 생성하고, Objects.hashCode()
는 단일 필드를 대상으로 할 때 사용되므로, 어떤 것을 사용할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실무에서는 IDE가 생성해주는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수정하여 특정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능 최적화나 특정 조건에 맞는 로직을 구현해야 할 때는 커스텀 해시 코드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유사한 질문에 대한 기존의 답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Generate로 hash 생성시, hash()와 hashCode()”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