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44
0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 3년제 메카트로닉스공학과에 휴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1학년을 마치고 군 복무를 마친 상태입니다.
군 생활을 하면서 제 전공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결과, 현재 전공이 제 적성과 맞지 않는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리하여 저와 잘 맞는 직업을 찾아본 결과, UI/UX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편리성을 고려한 디자인 작업이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비록 힘든 길이라는 것을 알지만
이 직업에 대한 열망이 큽니다.
최근에는 사지방에서 피그마를 혼자 공부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비전공자로서 UI/UX 디자이너로 취업이 괜찮은지,
무엇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자격증이 어떤것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oseong6881님, UI/UX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여정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비전공자에서 UI/UX 디자이너로의 전환은 충분히 가능한 길이며, 많은 이들이 성공적으로 전환을 해내고 있습니다.
먼저, UI/UX 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디자인 도구 사용 능력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도 hoseong6881님은 이미 피그마를 사용하여 공부를 시작하셨군요. 피그마와 같은 툴 뿐만 아니라 어도비 XD, 스케치 등 여러 디자인 툴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이제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찾아 볼 때입니다. 인프런에는 초보자를 위한 UI/UX 디자인 입문 강의부터 직업에 필요한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고급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UI/UX 디자이너로서 자격증은 필수는 아니지만, 갖고 있다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일 것입니다. 영국의 UXQB(User Experience Qualification Board) 인증 CPRE-FL(User Experience Foundation Level)이나 HFI(Certified Usability Analyst)와 같은 인증은 고려해볼 만 합니다. 하지만 실무 경험, 포트폴리오의 질, 디자인 사고력이 더 중요하게 평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격적인 학습을 시작하기 전, 여러 강의를 둘러보시며 마음에 드는 강의를 찾아보세요.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완성해 보는 실습도 매우 중요합니다. 디자인은 배우면서 동시에 많은 실습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여정에 필요한 단계별로 진행하시면서, 복잡하거나 해결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여러분의 성장을 돕고 싶습니다.
간단한 조언이지만 hoseong6881님의 UI/UX 디자이너로서의 멋진 시작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