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95
0
sequence 전략에서 여러 대의 서버가 동시에 번호를 요청하는 경우 어떤 방식으로 동작할 지 궁금합니다.
allocationSize로 설정한 값을 여러 대의 서버가 같이 공유해서 사용하고, 할당받은 시퀀스 값을 넘어선 번호를 요청한 서버가 DB에서 시퀀스 값을 할당받아 온다.
접근하는 서버마다 allocationSize 만큼 할당을 받아서 각자 할당받은 번호를 사용한다.
제 생각에는 서버가 내려가면 사용하지 못한 시퀀스 값은 날라간다는 말씀을 듣고, 각 서버마다 allocationSize 만큼 할당을 받아서 사용할 것 같은데 정확히 어떻게 동작할 지 궁금합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박용준 님께서 질문하신 “sequence 전략에서 여러 대의 서버가 동시에 번호를 요청하는 경우”에 관해, allocationSize 설정과 관련한 처리 방법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정보를 찾았습니다.
이 내용들에서는 allocationSize 설정에 따른 JPA의 동작 방식과 특히 다수의 서버 환경에서의 시퀀스 값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allocationSize
를 설정할 경우, JPA는 해당 크기만큼 미리 번호를 메모리에 할당하고, 이 번호들을 사용하면 다음 번호 블록을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요청합니다. 이 처리 방식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각 서버가 동일한 allocationSize
를 사용하더라도 서버마다 독립적으로 시퀀스 블록을 할당받으며, 서버가 내려가서 사용하지 않은 번호는 사라집니다. 이는 중간 번호가 건너뛰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지만, 시퀀스 값의 유일성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