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38
0
Timesharing is allowing many users to interact concurrently with the single computer
Multitasking is when multiple tasks are preformed during the same period of time in a single processor.
책이나 다른 자료들에서는 time sharing 이 여러 유저들에게 일정한 시간을 단위로 cpu 를 점유할 수 있게 한다고 하는데, 이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은 프로세서들을 메모리에 다 저장해놓고, 시간을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time sharing 이라고 했어요, 유저들 간의 사용성이 언급되지 않았어요.
혹시 강의 내용이 잘못된것인가 저의 이해가 부족한 것인가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여행가고싶다사람님, 운영체제 공룡책 강의에 대한 질문 감사드립니다.
Time-Sharing과 Multitasking에 대한 여행가고싶다사람님의 이해는 맞습니다. Time-Sharing은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하나의 컴퓨터 자원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으며, 이는 각 사용자에게 일정한 시간 단위로 CPU 점유 시간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각 사용자는 자신에게 할당된 시간 동안에만 컴퓨터 자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 설명된 내용이 프로세서의 작업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시간을 나누어 사용한다고 한 부분은 Time-Sharing의 구현 방식 중 하나를 설명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Time-Sharing 시스템에서는 다수의 작업(프로세스)이 메모리에 있으며, 운영체제는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통해 각 작업에 CPU 사용 시간을 동적으로 할당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 간의 교차적인 작업 수행이 가능해지면서 동시 사용자의 경험을 지원하게 됩니다.
강의에서 사용자 간의 사용성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지 않았다면, 해당 부분은 Time-Sharing의 전반적인 개념 설명에서 조금 더 집중해야 할 포인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에 혼란이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다른 자료나 설명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영체제나 Time-Sharing에 대한 다른 강의나 문헌을 참고해 보시고, 강의 내용이나 이해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해당 강의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질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