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382
1
안녕하세요 할리님~
지난 주 할리님의 무료강의를 듣고 인프런 강의를 구매 후, 알려주신 방법을 적용하여 자소서를 부리나케 쓰고 있는 한 수강생 입니다!
영상에서 알려주신대로 'STAR' 전략을 활용하여 자기소개서를 쓰려고 하는데요!
우선
자기소개서에서 요구하는 항목이 아래의 네가지 항목인데요!
(공통)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사건이나 경험 등을 중심으로 본인의 삶에 대해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행정) 대학 행정의 역할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본인이 우리대학이 요구하는 인재에 적합한 사유를 본인의 경험 및 역량과 연계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공통) 본인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기존방식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관점 및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실행에 옮겼던 경험이나, 협업을 통해 조직 또는 팀의 목표를 달성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선택/개조식) 업무 경력이 있으신 경우 본인이 수행했던 담당업무 및 주요실적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대학교 자소서 항목들이 대게 그렇듯이 '배경 - 문제점 - 행동 - 결과'의 과정으로 나오기에는 정량적 증빙이 어려운 일들이 많고(행정 처리 중심의 일을 하다보니) 분석이 명확히 나오는게 어려운 부분인 것 같은데,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우선 채용공고를 복붙하고 역량분석까지 표로 체크하기는 챗gpt를 통해서 했는데, 분석 후 저 네가지 항목을 토대로 예시 문항을 적어달라고 하고 수정하는 식의 단계로 진행해도 될까요? 그럼 너무 대직의 느낌이 될까요....
답변 1
2
안녕하세요! 희원님!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이력서 분석과 동일하게 채용공고를 분석하고, 각 문항에 대해서 구조화를 요청해보세요.
각 __ 자 이내로 3문단으로 구성할시에 어떤 내용을 해야할까
-> 구조 형상화
-> 각 구조에 대해서 내용을 브레인스토밍 해보시고, 생각나는게 없으시면 아이디어를 달라고 해 보세요
-> 아이디어를 주면 그 중에서 희원님이 진짜로 경험하신게 있으신지 고민해보세요
자기소개서도 결국 논리, 설득하는 글 입니다!
일단 해보시고 더 궁금하신건 말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