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일자리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대, 디지털 언어능력 ‘코딩’ 스킬이 필요하다

인공지능 ! 인간의 신경망을 모방해 인공적으로 만든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디지털 기계의 뇌 ! 이런 게 실제로 세상에 존재한다고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 세상은 지금도 빈곤한 사람들이 살아내기 힘든데 인공지능이 등장한 앞으로는 인공지능과 일자리를 경쟁해야하는 사람들은 더욱 지독한 세상일 것이다. 

인공지능(AI)과 일자리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대에 인공지능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은 인공지능으로부터 일자리를 쟁취하기 위해, 나아가 인공지능을 도구로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성과를 얻기 위해, 그리고 인공지능 시대인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그래서 인공지능을 구성하는 코딩(Coding)의 기초를 습득하는 것은 이 시대의 필수 불가결한 지식 영역이 되었다.

바둑천재 이세돌을 이긴 인공지능 알파고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다.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을 ‘프로그래밍’이라하고 프로그램을 구현하는데 사용되는 컴퓨터 언어 스킬을 '코딩'이라고 한다. 우리가 외국인과 소통하기 위해 영어 회화능력이 필요하듯이 디지털 기계와 소통하며 일을 시키려면 디지털 언어능력 ‘코딩’ 스킬이 필요한 것이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