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사심 뿜뿜! 입사 웰컴 키트 살펴보기

애사심 뿜뿜! 입사 웰컴 키트 살펴보기

입사 첫 날, 걱정 반 설렘 반의 마음으로 회사에 들어섰을 때 날 반기는 웰컴 키트가 있다면? 함께할 회사에 대한 애정은 더 커지고, 환영 받는 기분에 열심히 일하고 싶은 의욕이 불타오르겠죠.

웰컴 키트, 웰컴 굿즈, 그리팅 키트 등으로 불리는 이것은 신규 입사자에 대한 감사와 환영의 마음을 담은 기업의 선물이에요. 동시에 기업의 철학이나 가치를 담아 알리는 브랜딩 효과도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업의 웰컴 키트를 유형별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인프런 웰컴 굿즈도 소개해드릴게요.) 얼른 읽어볼까요? (。•̀ᴗ-)✧


1. 오래오래 쓸 수 있도록! 실용성을 고려한 웰컴 굿즈

입사 후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낼 사무실. 직접 일해보기 전까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무실 필수템을 회사에서 웰컴 굿즈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매일 쓰는 굿즈에 큼직하게 들어간 기업 로고로 느끼는 소속감은 덤. 실용성과 소속감 모두 챙긴 센스 있는 굿즈라고 할 수 있죠.

image쿠팡 페이의 웰컴 키트 안엔 슬리퍼와 3단 노트북 거치대도 있다고 해요.

image토스의 웰컴 키트에는 슬리퍼, 후드집업, 티셔츠가 포함되어 있어요.

 

2. 우리 회사는 무슨 색? 브랜드 색이 가득한 웰컴 굿즈

오직 우리 회사 사람만 받을 수 있는 굿즈가 있다면 회사에 대한 애정이 더 커지겠죠. '우리' 회사의 서비스와 색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기도 하는 굿즈를 제공하는 회사도 있어요.

image라인의 웰컴 키트 구성품 중 라인 스토어 바우처와 라인 로고가 박힌 마그넷이 있는데요. 라인 특유의 쨍한 초록색 덕분에 존재감이 확실한 것 같아요. 레드닷 어워드 2019 Best of Best와 iF 어워드를 수상한 웰컴 키트이기도 해요.

 

3. 이런 굿즈는 또 없을걸? 개성만점 독특한 굿즈

다양한 웰컴 키트가 쏟아지는 가운데, 어딘가 독특하면서도 재밌는 굿즈를 제공하는 회사도 있어요. 우리 회사는 이런 것까지 챙겨준다! 하고 자랑할 수 있는 굿즈가 있다면 괜히 뿌듯해질 것 같지 않나요?

image배민의 웰컴 키트에는 수저 세트와 칫솔, 치약, 살균기 세트까지 들어있어요. 입사자의 입속 건강(?)까지 챙겨주는 굿즈라니, 굉장히 특별한 것 같아요.

 

+) 인프런의 웰컴 키트

지금까지 다양한 회사의 웰컴 굿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쯤 되면 인프런의 웰컴 굿즈도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지금까지 여러 번 진화했고, 앞으로도 쭉 진화할 인프런의 웰컴 키트도 소개해드릴게요.

image최근 인프런의 웰컴 키트는 흰색과 검정색 티셔츠, 에코백, 머그컵, 볼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image그중 가장 핫한 반응을 얻은 건 바로 이 머그컵인데요! 무려 보온이 가능하답니다. 신규 입사자에겐 실용적인 굿즈이면서 기존 팀원들의 부러움을 받은 굿즈예요. 인프런 웰컴 키트도 계속 성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취준생에겐 의지와 동기를, 입사자에겐 애사심을 심어주는 웰컴 키트! 혹시 갖고 싶은 웰컴 굿즈나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의 굿즈가 있다면 댓글로도 공유해주세요.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