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3기] PM/PO 과정 참여 후기
참여 계기
IT 분야에서 기획자로 활동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보다가 PM이라는 직무를 알게 되었고, PM이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하고 일하는 과정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코치, 동료와 함께 할 수 있는 스터디라는 점이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좋았던 점
코치님의 강의 + 중간점검 + 미션 수행 + 회고와 같이 짜임새 있는 구성이 좋았습니다. 소통은 디스코드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강의의 경우 PM의 역할부터 시작해서 협업까지 PM이라면 알아야 할 지식들을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고, 특히 다양한 예시를 들어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 1회 정도 미션 수행과 회고를 하게 되는데, 이 때 한 주 간 배운 내용을 돌아보고 자신의 사례에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중간점검에서는 강의, 커리어, 미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되었고 다양한 배경에서 공부하는 동료들과도 연결된다는 느낌을 받아 좋았던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꾸준히 한 달 동안 집중해서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덧붙여서 수료식에서 출석왕으로 선정되어 기뻤던 기억을 오래도록 하게 될 듯 합니다.
아쉬웠던 점
스터디 안내, 소통, 수료식이 디스코드를 통해 이루어졌는데 디스코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을 위해 가이드라인이 제공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뮤니티를 이룬다는 측면에서 동료들과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수료식에 있었는데 네트워킹 시간에 모든 수강생들과의 소통을 하지 못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