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IT로 사람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데에 기여하는 삶을 꿈꿉니다. AI, UX, 교육에 관심이 많습니다.
강의
전체1수강평
- 유료이기에 너무 평이한 강의였습니다..
ifeelluckyy
2020.12.26
0
- 감사합니다 도움되었습니다
듣자더듣자
2020.12.03
0
- 잘 들었습니다. 면접 잘 준비해보겠습니다!
호놀롤로
2020.07.23
2
게시글
질문&답변
2022.09.16
주피터에서 장고가 임포트 되지않네요
이해가 잘 안됩니다. (venv) PS C:\Users\Dongs\workspace\mydjango01> jupyter notebook 노트북 활성화 되어서 아래 와 같은결과입니다. 재시동은 뭘 재시동 하는건지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django'
- 1
- 2
- 259
질문&답변
2020.07.24
N사와 G사가 네이버와 구글인거같은데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강의에도 나와있듯 두 회사는 규모와 조직/팀마다 시스템과 분위기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섣불리 단정짓고 비교 평가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관점에서 신선했던 문화 차이로 2가지를 꼽아보고 싶습니다. 1. 투잡 : N사는 회사 일에만 충실해야 한다는 기저가 깔려있기 때문에 외부 활동(강의, 저술, 다른 일)을 할 때 허락을 맡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G사는 회사의 사업에 경쟁사가 되지 않는 한 투잡을 해도 됩니다. 오히려 투잡이 있기에 본업에 더욱 집중할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사내에서도 지금 하는 일과 다른 일들을 장려하는 20% 프로젝트라고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재밌는 사례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2. 재택 근무 : 현재는 N사도 재택근무를 잘 하고 있지만 G사에서는 OOO(Out Of Office), 즉 회사 사무실 밖에서 일하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미팅도 온라인으로 많이 하고, 서로 협업할 것은 메신저로 나누고 꼭 자리에 앉아있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의 퍼포먼스를 내는 게 중요하다는 철학이 있었습니다. 답변이 되었을까요? 또 질문 주시면 열심히 고민해보겠습니다 :)
- 1
- 1
-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