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오류가 발생한 이유와 해결된 이유 이게 맞나요??

23.06.08 00:08 작성 조회수 388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1. @RequiredArgsConstructor 로 인해 생성자가 호출된다. - 변수(LogDemoService logDemoService, MyLogger myLogger)


2. MyLogger 는 @Scope("request") 로 인해 요청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라 에러가 발생한다.


3. ObjectProvider<MyLogger> 를 변수로 변경을 해주어서 오류를 잡아준다.
- MyLogger Bean 은 이미 컨테이너에 등록이 되어 있고 Provider 를 통해 새로운 빈을 만들어준다.

 

오류가 위와 같은 순서로 발생한게 맞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3.06.09

안녕하세요, dlsdnghkd0503 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 입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이 시작하면서 싱글톤 빈들에 대한 생성과 의존성 주입이 발생한다.

  2. LogDemoController와 LogDemoService는 싱글톤 빈들이기 때문에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이 시작할 때 의존성을 주입받아야 한다.

  3. MyLogger는 Request Scope 빈이기 때문에 스프링 애플리케이션 시작 시에는 빈 객체가 없다.

  4. LogDemoController와 LogDemoService는 없는 빈을 받으려고 한 것이기 때문에 예외가 발생한다.

  5. ObjectProvider를 이용하면 실제 objectProvider.getObject()를 할 때까지 해당 빈 객체가 필요없다. 실제 getObject()하는 시점에 해당 빈 객체가 필요하다.

  6. LogDemoService나 LogDemoController에서 myLoggerProvider.getObject()를 포함하는 메서드를 실행할 때, 정확히는 메서드 안에서 myLoggerProvider.getObject()를 실행할 때 해당 빈 객체를 DL한다.

  7. 이 때는 HTTP 요청이 온 상태이기 때문에 MyLogger 빈 생성이 가능하고 해당 빈을 정상적으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정상적으로 처리된다.

 

저는 이렇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도움 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