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수정. 휴먼에러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23.06.05 01:34 작성 23.06.05 08:51 수정 조회수 353

0

 

 영상 여러번 돌려봐도 틀린부분을 못찾겠는데 ㅠㅠ

다음부턴 해당 강의 소스코드를 깃이나 노션같은곳에 올려주시면 진행하는데 더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총총이님의 프로필

총총이

질문자

2023.06.05

라라벨구조이해에 대한거는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소스코드 첨부할게요

Basecontroller

Acontroller

Aprovider.php

web.php

 

쭉 확인해보던 중 문제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중 web.php 에서 use 로 불러오는 부분중 http 가 소문자로 되어 있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닐 까 생각됩니다. 오타 검출이 라라벨에서는 찾기 어렵기 때문에 어려워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1. use 뒤의 명령어는 App 폴더 안 Http 폴더 안 Controller를 불러오는 것이기 때문에 대소문자 구분을 잘 해주셔야합니다.

singleton으로 불러올 때 별칭 "Aclass" 가 아닌 Acontroller::class 로 불러와 보세요. 이로 인한 오류일 것같지는 않지만 오타가 나기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현재 라라벨 10버전에서도 강의를 차근차근 따라해 보면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image(multiple 안의 값을 3으로 했을때)

총총이님의 프로필

총총이

질문자

2023.06.06

해봤는데 안되네요..ㅠ 일단 다시첨부터 해보고 스킵하던가 할게요..ㅎ

0

해당 에러는 강의를 보시면서 만든 BaseController 안의 plus 함수에서 return 값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때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보내주신 사진하나로는 단서가 부족해서 어디 부분에서 오류가 난 것인지를 도와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전히 해결을 하지 못하신 상태라면 다른 컨트롤러의 사진도 업로드 해주시면 될 것 같으며 만약 혼자서 해결하시려면 $num 변수 등이 제대로 출력되는지를 echo 또는 dd 등을 사용해 찾아가시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github에 대한 조언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제가 생각이 짧아 현재 해당 강의를 제작할 당시에 코드를 저장해 놓을 생각을 하지 못하고 녹화한 뒤 초기화 시켜버려서 현재 남아있지 않습니다. ㅠㅠ

도움이 못되어 드려 죄송하며 추후 강의를 듣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라라벨 폴더를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