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웹서버가 구현?

23.03.01 16:43 작성 조회수 378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항상 감사합니다.

강의에서 405 에러를 내보내면 Allow 헤더 필드 값에 가능한 메서들 값을 내보내준다고 웹서버에서 구현되어 있다

=> 이 말이 궁금합니다.

다음과 같은 api(/members -GET, DELETE) 를 자바/스프링부트 로 구현해놨습니다. 그런데 프런트에서 /members - POST로 요청을 하게 되었을 때의 경우가 궁금합니다.

  1. 웹서버에서 자동으로 405 에러와 함께 Allow 헤더 값에 GET, DELETE 값들을 내보내준다는 것인가요?

  2. 위의 경우에서 말하는 웹서버는 내장형 톰캣을 말하고, 이렇게 구현되어 있는 다른 내장형 웹서버들도 많나요?

 

친절한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3.03.01

안녕하세요, highjune 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 입니다.

웹서버에서 자동으로 405 에러와 함께 Allow 헤더 값에 GET, DELETE 값들을 내보내준다는 것인가요?

=> 네 그렇게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경우에서 말하는 웹서버는 내장형 톰캣을 말하고, 이렇게 구현되어 있는 다른 내장형 웹서버들도 많나요?

=> 내장 톰캣이 스프링부트에서 저희가 만들어놓은 엔드포인트의 메서드 등을 확인해서 해주는 것이 맞는 것 같고, nginx는 수동으로 구현해줘야 했으며, node.js(express) 쪽에서는 똑같이 api 를 구현하셨다면 기본적으로 404로 응답이 날라온다고 합니다.

참고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ighjune님의 프로필

highjune

질문자

2023.09.1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