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필수헤더?

23.03.01 16:20 작성 조회수 388

1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필수헤더에서의 '필수'라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궁금한 점은 아래입니다.

  1. 자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소프트웨어(크롬, 엣지 등) 이 요청할 때 알아서(api통신일 경우 프런트 개발자들이 명시하지 않아도) '무조건' 넣는다는 말인가요?

  2. 필수가 아니라면 어떻게 되나요? 강의를 보면서 구글에서 f12로 api들을 살펴보니, request 부분의 헤더에 HOST가 없는 것들도 있떠라구요.

     

친절한 답변 항상 감사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3.03.01

안녕하세요, highjune 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 입니다.

먼저 Host 헤더를 필수라고 말씀하신 의도는 말 그대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HTTP/1.1 스펙에서는 호스트 헤더가 필수값이기 때문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소프트웨어(크롬, 엣지 등) 이 요청할 때 알아서(api통신일 경우 프런트 개발자들이 명시하지 않아도) '무조건' 넣는다는 말인가요?

=> Host 헤더는 보통 따로 지정해주지 않으면 HTTP 클라이언트(웹 브라우저 포함)에서 요청 URL의 호스트부분을 자동으로 지정해주는 것 같습니다.

 

필수가 아니라면 어떻게 되나요? 강의를 보면서 구글에서 f12로 api들을 살펴보니, request 부분의 헤더에 HOST가 없는 것들도 있떠라구요.

=> 저도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다음 링크에 따르면 HTTP/2를 사용하면 :authority: 의사 헤더가 그 역할을 대신 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com 에서 개발자 콘솔로 확인해보니 정말 있었습니다. ㅎㅎ 이 부분은 한 번 직접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highjune님의 프로필

highjune

질문자

2023.09.1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