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DM 전송 테스트시 500 에러

23.02.20 01:06 작성 조회수 328

0

안녕하세요. 해당 강의에서 제가 DM을 확인하려고 전송을 해봤는데 500에러가 나오지만, 다시 데이터를 불러오면 DM 자체는 서버로 잘 간거처럼 나와서요. payload도 정상적으로 보내진거 같은데, 혹시 제가 api 추상화쪽을 잘못했나 싶지만,, 그런거 같지는 않아서 고민하다가 이렇게 질문을 올려보아요 !

이게 해당 handleSubmut 코드와 API 추상화 코드입니다.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정민님의 프로필

이정민

질문자

2023.02.26

백엔드 route/api.js에서 해당 함수에서 객체 key값을 얻는 과정에서 에러가 계속 떠서 저렇게 'content'를 반환하게 하드코딩해서 임시로 조치를 하니까, 메세지는 정상적으로 잘 보내지는데, 이런식으로 조치하면 안될 것 같아서요. 제가 백엔드쪽에서 데이터가 어떻게 들어오는지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요?

일단 원리가 프론트에서 socket.emit('login')을 해야 서버에서 onlineList에 값을 마련합니다. socket.emit('login')을 하지 않은 채 다른 socket.emit을 호출할 때 저기서 에러가 발생하는 겁니다. 따라서 프론트에서 로그인 후에 socket.emit('login')을 꼭 해주세요.

0

이정민님의 프로필

이정민

질문자

2023.02.20

network Tab입니다.
에러메시지입니다.config 탭입니다.request, response 탭입니다.에러를 쳐다봐도 들어가는 데이터는 정상적인거 같고, API도 정확한거같은데... Submit되는 과정에서 잘못된건지... 어쩐건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ㅠㅠ 뭔가 간단한 실수같은데. 쉽지않네요.

에러메시지 위치를 열어보시라니깐요??

image여기에 나와있잖아요

socket.io 로그인 하셨나요?

0

onlineList 부분일 것 같긴 한데요. 저기 에러메시지에 에러 위치 친절하게 다 나와있습니다. 에러메시지 자르지말고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