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 내용과 일치하는 개발 설정 관련 페이지 링크좀 부탁드립니다.

20.10.12 09:27 작성 조회수 147

1

초보자 입장에서 필요한 추천 개발 환경 설정 방법에 대한 링크나 안내 내용을 제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이미 있는 내용이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관련 내용들이 있긴한데 강사님 강의 내용의 설정과 일치하는 설정을 찾는게 쉽지 않은 것 같네요. ^^

1. PHP 설치를 포함한 Visual Studio Code의 PHP 관련 설정 방법에 대한 링크나 안내 내용을 제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면 Powershell이 설정되어 있는 것 같은데 강의 내용에서는 Bash 셀을 활용해서 진행하는 것 같은데 쉘 설정 관련 내용도 링크나 안내 내용을 제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우선 관련 내용에 대한 문제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46700

또한 여기에서 환경변수는, 운영체제의 PATH 환경변수에 php 의 경로가 추가 되어있어야 올바르게 환경이 구성됩니다. 강의에서는 PHP 7.2 버전을 기준으로 하나, 7.4 버전을 다운 받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현재 강의에서는 Theaded-Safe 버전을 쓰고 있으나, 어느 것을 받으셔도 강의 진행에는 큰 문제 없을 것입니다.

2. 강의에서는 git bash 쉘을 사용합니다.
VSCode 에서 F1 을 누르고 select default terminal 로 진입하여 git bash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