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현재 작성한 게시판의 문제점 강의 영상에서 문제점만 설명해주시고 보완법은 설명을 안해주시네요 실무에 사용하거나 공부해서 사용할 사람이 많을건데/ 1. 유지보수가 어렵다/ 2. 도큐먼트 루트에 여러문서가 섞여잇다 /3.해킹의 위험이 있다 / 이정도면 치명적인거 아닌가요? 이걸로 공부해서 실무에 적용 할 사람도 있는데 뭔가 무책임 한거같아요

20.10.05 15:54 작성 조회수 231

0

현재 작성한 게시판의 문제점 강의 영상에서 문제점만 설명해주시고 보완법은 설명을 안해주시네요 실무에 사용할 사람이 많을건데/ 1. 유지보수가 어렵다/ 2. 도큐먼트 루트에 여러문서가 섞여잇다 /3.해킹의 위험이 있다 / 이정도면 치명적인 결함 아닌가요? 이걸로 공부해서 실무에 적용 할 사람도 있는데 이건 공부용이니 상관없다 이런건 너무 무책임 하신거같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도 끝나고 예민한 월요일, 저녁 시간인 지금 맛있는 저녁 드셨나요?

현재 작성한 게시판의 문제점 강의 영상에서 문제점만 설명해주시고 보완법은 설명을 안해주시네요

60강에서 이야기한 문제점, 61강 부터 진행된다고 '이미' 알고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단순히 문제점만 남긴채로 강의가 끝난다면 말씀하신대로 무책임하게 끝나는 것이겠지만, 어느정도 해결을 하기 때문에 그 이후의 강좌가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요?

 

-- 아래의 글은 적어주신 수강평에 대한 답변입니다.

앞의 강의는 고사하고 60강 이후에 강의를 수강하셨는지는 본인이 제일 잘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어는 끝까지 들어봐야 안다고 하던가요? 70개의 강의중 7개, 심지어는 그것도 제대로 본 것도 아니라고 수강평에 직접 적으셨었죠? 강의의 평점이 1점이건 2점이건 상관없지만, 숲을 구성하는 수 많은 나무 중 하나의 작은 나무 한 그루를 보고 숲을 구성하는 모든 나무와 동일하다고 여기는 것은 섣부른 억측으로 여겨집니다.

이미 삭제된 수강평에 남긴 글을 고스란히 옮긴 다음,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이 이상은 질문의 주제에 어긋나므로 더는 말씀 드리지 않겠습니다. 인프런 쪽에서 환불이 처리되었기도 하니 더는 문제를 끌고가기도 그렇네요. 하지만 해당 파트에 대한 질문은 올라왔기 때문에 답변을 작성합니다.

다만, 이 질문은 흥미롭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으니까 누군가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겠구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제가 생각이 짧았던 것을 반성해봅니다. 반면교사로 삼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