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간단한 질문 있습니다

20.09.27 18:28 작성 조회수 135

5

스프링부트를 사용하기 전에 스프링을 경험하고 사용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스프링부트부터 배우면 이해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넘어가서 그렇다는데 강사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0

안녕하세요. John J님 좋은 질문입니다.

스프링 부트는 단지 스프링 기술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스프링 부트를 사용한다고 해서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5년 전이라면 순수한 스프링을 잘 사용하고 그 위에 부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라고 하는게 어느정도 맞지만, 지금은 모두가 스프링 부트로 시작하고 있고, 심지어 스프링 예제도 모두 스프링 부트로 시작합니다.

이런 시점에 순수한 스프링 만으로 개발을 먼저 경험하세요 라고 하면, 저는 오히려 학습 속도가 더 늦어질 수 있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발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이나 스프링을 편리하고 빠르게 배우기 위해서 스프링 부트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스프링 부트는 스프링을 잘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스프링 자체를 깊이있게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커리큘럼도 스프링 입문에서는 스프링 부트를 적극 활용해서 스프링 개발 전반을 빠르게 학습하고, 이후에 스프링 핵심 원리로 스프링 자체에 대해서 깊이있게 설명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