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서버에서 배포했을 때 결과를 받아오지 못하는 오류

22.08.19 21:20 작성 조회수 541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스프링을 잘하고싶어서 열심히 정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해당 강의와는 상관이 없지만 구글링을 해도 나오지 않고 물어볼 곳도 없어 답답한 마음에 질문을 남깁니다.
강의와 상관 없는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상황

일부 학생들끼리 모여 학교 e-class앱인 LMS앱과 연동한 스케줄러 앱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는 서버 spring파트를 맡고 있고 AWS의 ec2를 생성하여 그곳에서 배포를 하고있습니다.
 
스케줄러의 필수 요소인 투두리스트와 연동을 통해 받아온 과제를 조회하는 api를 생성하였습니다.
아직 초보의 단계라 기존에 있는 템플릿을 가지고 복사 붙여넣기하여 필요한 기능들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코드를 짰습니다.
api 생성 후 로컬에서 postman으로 테스트했을 때는 정상적으로 결과물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서버에서 배포 후 postman으로 테스트했을 때 투두리스트만 결과물을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두 코드를 비교해서 문제점을 찾아보려고 했지만 두 코드 모두 변수명과 데이터를 조회하는 쿼리를 제외하고는 코드가 동일했습니다.
 
혹시나 Get방식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투두리스트 조회를 Get방식이 아닌 Post방식으로 바꿔서 테스트해봤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Path Variable로 넘기는 것이 아닌 param으로 넘기는 방법은  가능할까 싶어서 수정해봤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서버에서도 에러메세지가 뜨지 않고 postman에서도 에러메세지가 뜨지 않아 여러모로 난감한 상황입니다.
 
혹시 해당 문제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을까요?
로컬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왜 서버에서 배포하면 작동하지 않는지, 해결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진은 postman에서 테스트한 이미지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2.08.19

안녕하세요. Select Lee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로그를 남겨서 데이터를 호출하는 시점부터 JSON으로 반환하는 시점까지해서

데이터가 담겨야 하는 시점을 아실테니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하셔야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Select Lee님의 프로필

Select Lee

질문자

2022.08.19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쿼리의 경우 Datagrip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고 로컬에서는 제대로 값을 가져오기 때문에 데이터가 제대로 담기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서버에서 배포하게 되면 로컬에서 진행한 방식과 다르게 데이터를 넘기는 경우가 있나요?

OMG님의 프로필

OMG

2022.08.19

경험 + 아는 내용으로는 없지만, 쿼리에서 정상실행되었다면 컨트롤러 단에서 JSON으로 반환할 때를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Select Lee님의 프로필

Select Lee

질문자

2022.08.19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