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pplication scope와 singleton scope

22.07.30 02:15 작성 조회수 345

2

강의를 보던 중 application scope에 대한 설명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던 중 아래 링크에서 ApplicationContext와 ServletContext에서 사용한다는 차이가 있다는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9819633/spring-singleton-scope-vs-application-scope

 

하나의 ServletContext에 여러개의 ApplicationContext를 갖게 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Spring boot의 경우 tomcat을 내장하고 있어서 ServletContext가 application마다 각각 생성될 것 같은데, 그것을 공유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jsp13님

하나의 웹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스프링 컨테이너 자체를 여러개 띄우는 것을 뜻하는데요.

과거에는 웹 기술이 다른 경우 이런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하나는 스프링 MVC를 사용하고, 동시에 다른 리모트 호출 같은 기술이 사용되는 경우에 이렇게 분리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술의 경계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고 관리하는 스프링 빈도 각각 다르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렇게 분리하지 않고, 대부분 하나의 스프링 컨테이너를 사용해서 처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지상님의 프로필

박지상

질문자

2022.07.31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