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해결됨

게스트확장 CD이미지 삽입 오류문의

22.04.26 01:07 작성 조회수 1.69k

2

설치하다가 게스트확장 CD이미지 삽입 단계에서

뭔가 설치하라고 안뜨고 무반응이다가 다시한번 누르면 iso를 가상머신에 삽입할 수 없습니다. E_FAIL 이라고 뜨면 어떤것을 진행해야되는지 아시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푸딩이님

에러 메시지의 내용으로 봐서는 CDRom이 현재 사용중이어서 이미지를 넣을 수 없다는 것 같습니다. 혹시 CD에 다른 이미지가 올라가 있거나 사용 중인 것은 아닐까요? 만약 CD에 이미지가 있다면 먼저 제거한 후 게스트 확장 CD 이미지를 올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VM을 리부팅 한 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VM에 문제가 생기면 제가 직접 해결해드릴 수가 없어서.. 저도 참 답답합니다ㅠ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푸딩이님의 프로필

푸딩이

질문자

2022.04.27

안녕하세요!

컴퓨터에 6번정도 다시 설치해봤지만 여러번 오류가 나서 노트북으로 시도했었고 노트북에서도 동일한 오류가 나서 ubuntu22.04버전이 아닌 ubuntu20.04버전으로 설지를 해봤는데 오류가 나지 않았습니다. 혹시 ubuntu22.04버전에서 나는 오류일 수 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푸딩이님.

결국 성공하셨군요. 6번이나 설치하셨다니 정말 집념이 대단하시네요 :)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른 것 바꾸지 않고 운영 체제 버전만 변경했는데 문제가 해결됐다면.. 그건 운영체제와 VM 간의 문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ubuntu 22.04의 경우 정말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런 문제들이 생길 수도 있나보네요.

리눅스 입문 강좌는 ubuntu 20.04로 실습하셔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일단 실습은 20.04로 진행하시고, 22.04를 설치하는 것은 따로 진행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푸딩이님의 프로필

푸딩이

질문자

2022.04.30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