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서버 들어가기 전에 하면서 궁금한것들

20.08.11 16:28 작성 조회수 182

1

프론트에서 redux로 이렇게 crud까지 전부 구현을 해야하나요? 저는 이때까지 토이프로젝트 하면 사용자가 포스트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axios통신을 한 번 더해주는 식으로 만들었어서..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6

POST 요청을 보내고 서버에서 DB를 갱신한 뒤 응답으로 새로운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요청은 POST 요청 한 번만 보내면 됩니다. 응답을 받을 때 saga에서 dispatch를 통해 리덕스를 갱신해줍니다. 요청-응답 모두를 saga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컴포넌트 자체에서 axios 요청을 보냈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게 해도 됩니다만 saga를 쓰는 이유는 화면과 비동기 요청을 보내는 부분을 분리하기 위함입니다. 코드는 좀 더 길어지고 파일은 많아지더라도 나중에 관리하기는 더 편해집니다.

0

ksrlogic님의 프로필

ksrlogic

질문자

2020.08.11

추가로 질문 하나만.. 지금이야 dummydata로 작업을 하지만, 나중에 서버단이 완성이 되면 어떻게 되는건지가 궁금해요. 가령 ADD_POST_REQUEST 액션이 saga로 들어왔을 때 axios로 post요청을 보내고 서버에서 DB를 갱신한 뒤, 곧바로 get요청을 통해서 갱신된 DB를 가지고 이를 dispatch하는 형식으로 동작하나요? 그게 아니면 post요청만 보내고 redux를 통해 마치 갱신된 DB를 get요청으로 가지고 온 것처럼 눈속임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