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답변에 대한 추가적 질문입니다.

20.08.07 15:18 작성 조회수 130

0

밑에 질문글에 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질문에도 적었듯 저는 한달정도잡고 포폴용 프로젝트를 만드는 취준생이라 실무를 하고있진않습니다.(스프링부트+jpa를 쓰는 곳만 목표기업은 아닙니다!)

궁금했던 부분은 해당 로드맵으로 강의를 듣게 되면 restful api기반의 웹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맞는지 궁금했습니다~

제가 봤던 rest라는 것은  자원을 이름(자원의 표현)으로 구분하여 해당 자원의 상태(정보)를 주고 받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로 알고있습니다.

활용편 1,2를 보니 강의목록에 rest api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긴했습니다만 제가 rest api에 대해 확실히 모르다보니 확실성이 없어 다시 질문 드립니다! 그럼 제가 개발하고자 하는 rest api는 로드맵에 있는 강의를 듣게 되면 개발이 가능한 것이 맞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wcsjinn님

우선 과거에 주신 질문은 사실 restful api가 아니라 http api나 rest api 정도의 스펙을 원하시는 것입니다^^

restful api 오해로 한번 검색해보시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업에서도 많이들 섞어 쓰셔서 ㅎㅎ)

제가 wcsjinn님께 궁금한 내용 부분은 한달정도 잡고 포폴용 프로젝트를 만든다고 하셨는데, rest api 기반의 웹 서비스를 만드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단순히 rest api만 만들고 싶으신것인지요? 그러면 DB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부분이나, 비즈니스 로직 같은 것들은 없어도 되는 것인지요? 그리고 단순히 api만 존재하는 포폴을 만들고 싶으신 것인지요? 안드로이드나 웹 기반 클라이언트가 따로 준비되어 있는 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