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커리큘럼 질문드립니다

22.03.15 21:24 작성 조회수 183

0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영한님 저는 국비 학원을 5달째 다니고 있는 문과생 늦깍이 취준생입니다. 컴퓨터의 세상은 정말 방대하고 어렵네요..이때까지 공부해 본 어떤 것보다 어려운 것 같아요.ㅎㅎ 영한님께 제 상황에 맞은 조언을 얻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학원에서는 자바, jsp, 서블릿을 배웠고 특히 서블릿은 따라쳐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는데 뭘 잘 아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대충 흐름만 이해하고 넘어갔어요. 영한님 강의는 스프링 입문, 스프링 핵심원리,http기본 지식까지는 수강했고 수업 듣고 이해하려고 해보고 안되면 넘어가고 나중에 또 중요한 건 나오겠지 이러면서 정신 승리하면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친절하게 잘 알려주시고 큰 숲을 볼 수 있게 그려주시니까 좋은 것 같아요. 근데 마음 급한 학생은 뭔가 속성으로 빠르게 배워서 당장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데(3주정도) 영한님 로드맵을 보려니 너무 막막합니다 ㅠㅠ 학원에서는 스프링부트로 게시판 만드는 것을 이번주부터 수업을 하는데 사실 수업일수가 별로 안 남아서 강사님이 수업을 다 진행해 주실지도 의문이에요. 이렇든 저렇든 이제 수료까지 3주 정도 남았고 팀원들과 스프링부트로 웹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지금 상황에서 mvc1,2편 안 듣고 실전 스프링부트와 jpa활용을 들어도 될까요?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 들으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2.03.15

안녕하세요. 가영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현실적으로 3주 동안 JPA 강의를 수강한다 하더라도 프로젝트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제가 가영님 상황이라면 MVC1,2편까지 학습한 내용과 JDBC 혹은 마이바티스로 현재 진행해야 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나서 JPA를 수강하여 다음 프로젝트에 적용할 것 같습니다.

조급함에 이것 저것 다 하려다보면 하나 도 챙기기 쉽지 않더라구요.

우선 학원에서 학습한 내용과 영한님 스프링 로드맵의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