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화면이 짤려요

21.11.18 11:03 작성 조회수 329

0

안녕하세요!

설치하려고 하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아랫부분이 짤려서 다음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글링 해봤는데 잘안되네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싱하님의 프로필

싱하

질문자

2022.01.29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시 진행 할 수 있겠네요!

1

식빵님! 정말 좋은 제보 감사합니다!!

1

식빵님의 프로필

식빵

2022.01.19

저도 이랬었는데,  이 글을 보고 해결했습니다!

https://askubuntu.com/questions/755196/i-cant-see-the-next-button-ubuntu-installation-on-vmware 

여기서 window 사용자의 경우 Alt+F7 를 클릭하라고 했는데, 저도 그렇게 해서 됐습니다.

 

0

안녕하세요. 루타후브님

가끔씩 이런 증상을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PC마다 다 다른 이유로 저런 증상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제가 말씀드리는 것도 구글링을 통해 답변드리는 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장 해볼만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그래픽 컨트롤러 설정입니다.

가상머신 종료된 상태에서 "가상머신 선택 -> 설정 -> 디스플레이 -> 그래픽 컨트롤러" 설정에 가시면,

그래픽 컨트롤러가 하나 선택되어 있을텐데요, 이것을 다른 것으로 바꾸고 리눅스 설치 진행해보세요. 해보시고 안되면 또 다른 옵션으로..

그래픽 관련 설정이 PC의 그래픽 가속이나 BIOS 설정에 의해 충돌되는 것이 많아 어떤 것 하나가 정답이다라고 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옵션 별로 PC에 맞지 않는 설정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죠..

리눅스 설치 후에도 가상 머신 종료한 상태에서는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니, 일단은 설치에 성공하시고 나서 옵션 다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눅스 설치 완료 후에는 게스트 확장 설치 꼭 하시길 바랍니다. 창 크기 관련해 훨씬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디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