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assert테스트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21.10.06 09:00 작성 조회수 212

0

안녕하세요! php 계속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수업을 듣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그래도 테스트를 하는것이 좋은거 같은데 왜 assert를 사용해서 테스트를 잘 하지 않는거죠? 아직은 제가 다 잘 몰라서 궁금해서 글을 써봐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테스트를 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PHP 에 내장된 assert 의 사용법이 너무 구식이고 더 좋은 테스팅 방식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assert 를 날것 그대로 사용하는 일은 현대에는 그다지 사용되지 않고, PHPUnit 이라는 PHP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합니다.

무엇을 사용하든 테스트의 본질은 같지만 assert 그 자체로는 할 수 있는 일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테스트케이스(TestCase)를 다채롭게 작성하기도 어렵습니다. PHPUnit 은 객체지향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의 단계에서는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임시적으로 assert 를 사용하되 이후 객체지향을 학습하고 나면 PHPUnit 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답변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조금 더 배우고 싶어서 PHPUnit에 대해서 참고할만.. 자료가 있을까요? :)

PHPUnit 에 대한 자세한 자료는 한국어 자료는 그렇게 많지 않아서 PHPUnit 공식문서의 튜토리얼을 따라가는 것이 그나마 제일 나은 방법이랍니다. 

https://phpunit.readthedocs.io/en/9.5/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 이 질문이 강의 소개 - 참고 할 만한 질의응답 부분에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