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선생님 질문 있습니다

21.09.04 18:37 작성 조회수 135

0

선생님, 그 정규화 공식을 태블로에서 사용하려는데, 계속 정규화 범위가 0과 1로 맞춰지는 게 아니라 다르게 맞쳐지는데 혹시, 문제가 멀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해결하셨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태블로와 PowerBI가 업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도구는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PowerBI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코멘트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PowerBI의 강점으로 꼽는 부분은 데이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의 Power Query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들었습니다. 아울러 MS사 제품인 만큼 MS 생태계에서의 연계 기능이 강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내에서도 PowerBI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태블로와 비교했을 때 그 수와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ㅎㅎ;;

0

임정규님의 프로필

임정규

질문자

2021.09.05

제가 테이블 계산 편집에 들어가 특정차원을 설정하니 잘 되네욯ㅎ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요즘에는 Tableau를 대신해 PowerBI 도구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들리는데 이에 대해 궁금중이 있습니다.

1. Tableau와 비교했을 때, PowerBI의 난이도 및 실무에서의 유용성(누가 더 보편적으로 쓰이는 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아마도 테이블 계산의 범위가 잘못 정의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당 필드 우클릭하셔서 테이블 계산 편집 들어가면 나오는 창을 한 번 보여주시면 봐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