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어드민 강의 관련

21.08.14 15:06 작성 조회수 228

0

관련 어드민 편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소개 하신거 같아서 클라이언트 결제 했는데요. 어드민을 압축한 영상은 보이는데 관련 어드민 영상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있는건지는 제가 못찾는 건지 잘 안보이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soujinne 님.

어드민 편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찾지 못해서 답답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하신 것과 달리 클라이언트 편 영상을 구입하신 분들이 어드민 편 영상 전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클라이언트 편을 학습할 때 필요한 연관된 내용이 있는 어드민 편 강의들을 무료로 공개한 것입니다.

클라이언트 편 설명에 있는 안내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드민 편을 듣지 않고 클라이언트 편을 바로 들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클라이언트 편 Only” 영상들을 추가하고, 연관된 내용이 나오는 어드민 편 강의들을 들을 수 있도록 안내해 두었습니다. 필요한 어드민 편 강의들은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편 영상들 중 제목에 "클라이언트 편 Only"라고 붙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이 영상은 어드민 편을 듣지 않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직접 설명하거나, 관련된 어드민 편 영상을 보고 진행하시라고 안내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드민 편 영상을 안내한 경우 설명란에 어드민 편의 해당 영상으로 갈 수 있는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해당 링크가 연결하고 있는 영상은 무료로 공개를 해 둔 것이고요.

아래 강의 5개가 어드민 편 강의를 들으실 수 있도록 안내해 둔 강의들입니다. 설명란에 있는 어드민 편 영상으로 가는 링크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어드민 편 영상들 중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미리보기"라는 딱지가 붙은 영상들이 무료로 공개가 된 영상들입니다. 미리보기 용으로 공개한 것도 있고 어드민 편과 연관돼 있어서 공개한 영상들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