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txt file로부터 키바인딩

21.08.11 06:28 작성 조회수 164

0

안녕하세요, 

1) Key binding txt 파일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고, 커맨드맵을 key, value그리고 switch case문으로 매핑하였는데요, 이게 강의에서 말씀해주시려는 의도가 아닌거같아서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2) 아주 만약, 이런 식으로 하는게 맞다면, SPACE 의 경우 string 으로 switch case를 돌릴수없던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P.S. 네이버 카페가입이 미국 번호만 존재할 시에, 인증번호가 오지않아 가입을 할 수 없었습니다. 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제가 강의 만들때 작성한 정답은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만들고

SPACE shoot

W move_up

S move_down

A move_left

D move_right

"SPACE"이라는 문자열과 비교하는 것이었습니다. std::string 사용 하시면 편해요. C++에서 string이라고 하면 (C 스타일의 배열 문자열도 사용할 수 있지만) 보통 std::string입니다. 

스크립트 읽고 초기화하는 것은 게임 시작할때 한 번이기 때문에 효율성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초기화를 자주한다면 그건 설계를 잘못한 거겠죠.)

카페 가입 문제는 네이버 아이디로 쪽지 보내주세요.

0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string 으로 비교하였습니다. 네이버 쪽지는, 저의 문제인거같어요, 미국번호만 있는데 인증번호가 저한테 안오네요. 네이버에 문의 남겨놓겠습니다. 올려주신 유튜브후기영상들도 보고서 당장 Leet Code풀기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