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ganache, metamask 연결 질문

21.05.13 16:50 작성 조회수 636

2

ganache gui의 quick start를 통하여 위와 같이 실행하였습니다.

그 후 metamask에서 rpc 네트워크를 추가하였습니다. (chain id의 default 값이 1337이라고 하여 1337으로 설정함)

하지만 metamask에서 test 네트워크로의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ganache와 metamask가 연결이 되어있지 않아서 이더를 보내는 send.js의 실행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ganache와 metamask를 연결할 수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첨부된 이미지로 봐서는 메타마스크에서 ganache로 연결은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트러플에서 ganache로 연결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우선 truffle-config.js에서 networks로 되어 있는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etworks: {

      ganache: {host: "127.0.0.1", port: 7545, network_id: "5777"},

},

에러 메시지 내용으로는 설정파일이 잘못되었다는 것인데... truffle-config.js 파일도 보여주시면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성복님의 프로필

이성복

질문자

2021.05.13

truffle-config.js 파일입니다.

truffle unbox react한 후 truffle-config.js 파일을 수정하였습니다.

똑같이 설정해서 해보면 위와 같은 에러가 나질 않네요. 😅

truffle console도 ganache에 연결된 것이 맞는 것 같은데...

리액트 박스 말고 그냥 truffle init으로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다시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현재로서는 어떤 문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성복님의 프로필

이성복

질문자

2021.05.13

네 감사합니다!!!  truffle init 부터 새로 시작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