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해결됨

칸반 타입의 "클래식", "차세대" 프로젝트에서의 보드 페이지 이슈 목록 출력 형태에 대한 질문입니다.

21.03.11 08:53 작성 조회수 311

2

안녕하세요.

Jira Software(Free Plan) 제품을 사용하여 칸반 타입의 '클래식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와 '차세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Epic(이하, 에픽) 또는 Task(이하, 작업)의 하위 항목을 추가했을 때 보드 화면 출력 양식에 대해 질문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위 첫 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클래식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경우 에픽 또는 작업에 대한 하위 항목을 추가하게 되면 해당 항목의 아래쪽으로 너비가 살~짝 다른 형태로 하위 항목들이 나열이 되고 있는데요.

위 두 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차세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에픽 또는 작업에 대한 하위 항목을 추가했을 때 아이콘만 표기가 되지, '클래식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와 같이 목록에는 출력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클래식'과 '차세대' 프로젝트가 가지는 기능 차이이니 만큼 이것에 대해서는 '클래식'처럼 설정을 할 수가 없는 것일까요? 

아래는 제가 구성해본 워크플로우(참고용) 이미지 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JIRA 차세대프로젝트에서 Epic 이나 Task 에 하위 작업을 생성했을때 들여쓰기 가능여부를 문의하셨는데 jira 매뉴얼을 찾아봐도 별도의 설정 메뉴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아쉬운대로 보드 설정 우측에서 그룹화 기준을 "에픽" 이나 "하위 작업" 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어떨런지요.

Henu님의 프로필

Henu

질문자

2021.03.11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아쉬운데로 그룹화 기준을 하위작업으로 설정해 두고 사용중이 있습니다.

아틀라이안측에서 언젠가는 개선해주리라 믿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