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파라미터 힌트 단축 키가 안되네요

19.11.08 09:46 작성 조회수 184

1

컨트롤 + p 눌르면 나온다는 부분이 안되네요

do_action 에서는 제대로 나오는거 보니 add_action에서만 안되는거 같은대.. 아마도 설치된 버전에서 해당 정보가 없나봐요.. 제가 설치한 버전이 30일 시험판이라서 그럴수도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저도 해 보니까 add_action에서는 파라미터 정보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확인해 보니, add_action 함수가 두 군데 정의돼 있는 게 문제였습니다.

add_action 함수는 wp-includes/plugin.php와 wp-admin/includes/noop.php 두 군데에 정의돼 있고, 이 중 noop.php 파일에는 어떤 파라미터도 정의돼 있지 않고, 함수 자체도 정의만 돼 있고 아무 내용도 없습니다. 이 때문에 파라미터 정보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noop.php 파일은 맨 위의 설명을 보면, load-scripts.php와 load-styles.php를 위해 함수명만 정의해 둔 것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즉, 실제로 테마나 플러그인 개발자가 개발을 할 때는 사용하지 않는 파일입니다.

해결책을 생각해 봤는데요, noop.php 파일을 plain text로 인식시키면 문제 없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코딩할 때 필요한 파일은 아니니까요. PhpStorm에서 noop.php 파일로 간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Mark as Plain Text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세요. 그러면 PhpStorm은 앞으로 이 파일을 평범한 텍스트 파일로 인식하지 PHP 파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noop.php 파일 안의 함수 정의들이 PhpStorm을 교란시키지도 않게 될 것입니다.(원래대로 되돌리려면 Mark as PHP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