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현재 강의 페이지 url에 대해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21.02.22 14:45 작성 조회수 162

0

현재 이 강의가 이루어지는 url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http-%EC%9B%B9-%EB%84%A4%ED%8A%B8%EC%9B%8C%ED%81%AC/lecture/61368?tab=question&speed=1.25

여기서 마지막 query String에 speed=1.25 이렇게 되어 있어, 영상의 속도를 변경 해봤더니 speed 값도 바뀝니다. 

이 경우  영상의 속도가 바뀔 때 마다 서버에 "get 방식으로 속도에 맞게 영상을 송출해라" 라고 클라이언트가 요청 보내는걸로 이해할 수 있을까요??

추가로 url에서 속도를 바꿨을 땐 화면이 깜빡이면서 속도가 바꼈고, 영상에 옵션을 클릭해서 바꿨을 땐 깜빡임 없이 속도가 바꼈습니다. 

같은 요청인 거 같은데 이벤트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는건가요?

API 말씀하실 때 ajax 같은 비동기방식? 같은 걸로 처리해서 그런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애매한 질문 일 수 있었는데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

안녕하세요. 승범님

이 부분은 제가 인프런 코드를 아는 것은 아니니 정확한 답변은 아닐수 있습니다.

해당 URL을 호출한다고 해서 실제 영상이 빠르게 송출되는 것은 아닐꺼에요.

해당 URL은 영상을 송출하는게 아니라 HTML 화면을 그리는게 목적이니까요.

HTML 화면을 그릴 때 해당 값이 있으면 영상 클리이언트에게 해당 값을 전달할 거에요.

그러면 영상 클라이언트가 1.25 값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영상 클라이언트의 값을 변경하면, 영상 클라이언트가 내부에서 속도를 변경해서 출력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