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Optimizer님의 프로필 이미지

작성한 질문수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2: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BFS를 이용한 길찾기 구현

Board.TileType의 호출 메커니즘

해결된 질문

21.02.09 20:36 작성

·

108

0

삭제된 글입니다

답변 3

0

Rookiss님의 프로필 이미지
Rookiss
지식공유자

2021. 02. 10. 00:22

enum은 말 그대로 0, 1, 2와 같은 정수에 이름을 붙여주는 개념으로
그 자체로는 딱히 class Board의 멤버 변수가 아니기 때문에
_board.TileType.Empty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Board를 100개 만든다고 enum TileType이 100개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만약 class Board 내부에 TileType _tileType; 같은 변수를 만들었다면 얘기가 다르겠죠.

0

Optimizer님의 프로필 이미지
Optimizer
질문자

2021. 02. 10. 00:01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Board _board로 선언했을 때, enum TileType부분이 public으로 Board class안에 들어있음에도 _board.TileType.Empty와 같은 참조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0

Rookiss님의 프로필 이미지
Rookiss
지식공유자

2021. 02. 09. 23:03

저 부분은 객체지향 보다는, 그냥 언어 문법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그냥 이렇게 밖에다 빼서 관리하면
Board.TileType으로 접근할 필요가 없고 안에다 붙이면
어디에 위치해 있는 TileType인지 알기 위해서 Board.TileType이 붙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