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3부 스프링 부트 원리에서 자동 설정 만들기 1부 강의 내용중 질문입니다.

21.01.04 12:15 작성 조회수 227

0

Gradle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어서 해보고 있는데 강의에서 만드신 Holoman클래스를 dependency에 추가하고 라이브러리에 나타내는게 잘 안되서... 저는 build.gradle에서 implementation 'me.jangjangyi:springboot-getting-start' 이렇게 했습니다. 강의에서 메이븐 dependency 설정 파일에서 me.whiteship과 keesun-spring-boot-starter를 의존성에 넣어셨더라구요.  

1. 일단 jar파일 생성.

2.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gradle.build에 이전 프로젝트의 의존성을 추가했는데 .. 이 부분이 틀린거같은데 ㅠㅠ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알 수 있을까요?ㅠㅠㅠ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흠.. 메이븐을 써보시는건 어떤가요. 저는 메이븐을 주로 써서 그래들은 사실 잘 몰라요.

0

epfvkdlxj1님의 프로필

epfvkdlxj1

질문자

2021.01.04

넵! 일단 강의대로 따라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epfvkdlxj1님의 프로필

epfvkdlxj1

질문자

2021.01.04

네네 터미널에서 gradle install을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하고 gradle build를 하는데 Starting a Gradle Daemon, 1 busy Daemon could not be reused, use --status for details

<====---------> 30% EXECUTING [2m 42s]

여기서 움직이지가 않더라구요..ㅠㅠ

0

1번 과정에서 jar 파일 생성이 아니라 mvn install과 같은 로컬 저장소에 해당 라아브러리를 설치해주는 그래들 빌드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gradle install을 실행해 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