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우리 Zero One 프로젝트의 매력을 어필드릴게요! ❤
1. 실유저 확보 – 누적가입 300명, 매주 스터디 진행, 즉각 피드백 가능
2. 큰 비전 – 2025년까지 2,000명 이상 규모의 스터디·외주 생태계 구축
3. 도전 문화 – 비전과 맞는다면 신기능, 프로세스 개선, 실험 모두 OK
🥷 백엔드 : 5년차, 1년차, 대학생, (15년차 금융권 개발자)
🧙♂ 프론트엔드 : 3년차, 1년차(토스 합격🎉), 취준생, (독일 시니어 개발자)
🧚♂ 디자인. : 3년차 (채용플랫폼 UXUXI 디자이너)
🤳 그로스 PM : 독일 석사 준비중 (데이터 분석, 마케팅, DAU 확보용 소규모 기능 개발 등)
인프런에서 스터디를 하다보면...
누군지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스터디를 하게 되고...
그마저도 흐지부지 되며 폭파되는 경험을 몇 번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IT 스터디 플랫폼이란?

다양한 유형의 스터디를 선택해

스터디를 개설하면

신청자(이력 정보, 성실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열정적인 멤버를 승인하고

스터디를 진행하며 서로 평가를 주고받고

이는 랭킹을 통해 가시화하게 되고

스터디를 성공적으로 마치면 후기를 남기고

이는 차곡차곡 내 프로필로 쌓이게 됩니다 ❤
🚀현재까지의 여정
- 2025년 상반기 : 1:1스터디 커뮤니티 런칭 → 누적가입 300명 달성 (솔직 : 가입자 대비 참석률 저조함)
- 2025년 하반기 : 여러 형태의 스터디로 확장중 -> 누적가입 2,000명, 활성유저 300명 회복 목표
- 2026년 : 외주 및 트래픽을 모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x10배 스케일업 예정
어영부영 화면만 만들고 흐지부지되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실제 가설 -> 데이터 검증 -> 문제해결 -> 그리고 개발팀과의 협업 사이클로 이루어지는 실제 서비스 환경을 통해
회사에서보다 더 가파른 역량 성장을 갈망하시는 프로덕트 디자이너/마케터라면,
잘 클릭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커리어 기회를 얻는 IT 공간을 만들겠다' 는 미션을 가지고 IT스터디 및 외주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팀입니다.
중고급 수준, 즉 5~10년차 실무자 수준의 프로페셔널한 실력을 갖고자하는 학생 혹은 직장인들이 모여 멘토가 주도하는 스터디를 통해 미친듯이 성장하며,
힙한 외주 팀(레이블)을 을 만들거나 합류 신청을 하며 회사밖에서 근로외소득과 새로운 커리어기회를 얻는국내 최대 IT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입니다.
100만 이상의 IT 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종합생태계를 꿈꿉니다.

200명 이상의 스터디원들이 노션과 카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해 활발하게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자체 학습공간에 대한 1차 MVP 개발을 완료하였고 오프라인 UT를 통한 '유저피드백' 과 GA 등 '데이터분석'을 통해 프로덕트를 유지보수하고 안정화하여 저희만의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1:1스터디 외에는 기능이 없다보니 기존 가입자들이 스터디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느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멘토가 진행하는 스터디, 책/인강 스터디, 인증/챌린지 스터디, 펀딩형 프로젝트 스터디 (외부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가능) 등 다양한 기능을 도입하며 서비스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00만명의 2030 IT 학습인구 (코딩, AI, 마케팅, 영상제작 등)들이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 배워보고자, 스터디를 떠올리고 검색했을 때 우리 ZERO-ONE 이름이 눈에 띄고 머릿속에 맴돌도록 하는게 우리의 1차 목표입니다
프로덕트팀에서는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하고 리팩토링하며 서비스 운영과 동시에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할 준비를 하기 위해서 멤버 충원을 합니다.
IT 업계의 주류가 될 서비스를 만들어내어 커리어의 날개를 달고 함께 날아갈, 평생 귀한 친구이자 동료가 될 인연을 찾고 있습니다.
단순히 취업용이 아니라 "실전 운영능력" 을 기르고 계신 분, 혹은 가지신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저희는 사이드 프로젝트 형식을 빌려 일차적으로는 실제 서비스 운영경험과 매력적 경력이 되는 각자의 포트폴리오를 목적으로 공고를 올리지만, 이 과정에서 장기적으로 시장 검증이 되었을때 서비스를 함께 키우고 확장할 수 있는 초기멤버를 만날 수도 있다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 프로젝트 소개
CODE ZERO TO ONE 은 컴공 대학생, 부트캠프 수료생, 주니어 개발자 등이 각자 기술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매일 아침 서로 면접봐주는 1:1 CS 기상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개발 스터디를 메인 아이템으로, 열정과 의지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시니어 레벨’ 까지 성장할 수 있는 종합 학습 서비스를 기획합니다.
스터디 분야를 마케팅, 영상제작, AI 등 IT 전반으로 확대합니다.
나아가 열심히 활동할수록 잘나가는 외주팀에 합류하여 근로외 소득과 커리어 기회를 얻게되는 외주/커리어 플랫폼으로의 확장까지 장기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성취감”, “소속감”, “수직성장” 3가지를 조화할 수 있는 분위기와 시스템을 중시합니다.
🎯 프로젝트 목표
상반기에는 스터디공간을 자체 이전했고 팔로잉/팔로우, 채팅, 멘토링, 목표 기업별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들을 붙이고 마케팅을 진행하여 유저수를 2,000명까지 확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취준생 혹은 1~3년차 주니어 개발자" 들이 시니어급 이상으로, 대한민국 최고수준으로 성장하기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존재합니다.
[ 프론트팀 1차회고 ]

[ 백엔드팀 1차회고 ]

📆 예상 일정
주 1회 온라인 회의 (토요일 오후1시)
주 10~20시간 참여 권장
👩🏻💻 협업 도구
회의: Zep
공지 및 작업 관리: Notion, Jira, Slack
디자이너-개발자 협업: Figma
🔮 우리와 함께하면 좋은 점
이미 상당수 유저가 확보된 프로젝트입니다.
직접 기획에 참여하며 유저 경험 개선 및 유저 확보를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취준생부터 15년차 개발자까지 열정적이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속에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지원 방법
아래의 노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notion.so/gaan/Design-Your-career-begins-here-181fbb391d7980f88132cef92faa23f7
팀 전달사항 : 시키는 것, 자기것만 하는게 아니라 문제해결과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으샤으샤하는 팀이면 좋겠어요. 디자인은 경력보다 같이 의논하면서 UXUI에 대해 고민하고 디벨롭하나가는 동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ㅜㅜ 혼자 하려니까 힘드렁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