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찐단골 구인 - 백엔드, 마케터 ]
안녕하세요.
비싼 외식물가의 원인으로, 저는 배민과 쿠팡이츠가 크게 기여했다고 판단하는 사람으로써, 해당 문제를 근본적인 부분에서 조금씩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배민은 홍보플랫폼으로써는 현재 대체 불가능한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한 번 주문하고 해당 매장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고객까지도 반드시 배민을 통해 주문할 필요가 있을까요? 음식값의 20% - 30%에 해당하는 수수료, 광고비, 배달비 등을 전부 포함하면서까지요?..
하지만 사장님들 입장에서 대체수단도 딱히 없습니다.
단골고객을 전화로 주문 유도? 배민측에서 알고리즘에 불이익을 주고 있어 몇년전부터 차츰 사라지고 있습니다. 한 번 이용한 고객은 이미 매장의 맛을 알고있으니,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시켜도 되지 않을까요? 가령 수수료0% 플랫폼이라던가
저는 레스틴(카공족을 위한 음료 주문없는 카페 이용 서비스)이라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A-Z까지 1인 개발했던적이 있습니다. 중간에 여러가지 문제를 겪으며 조금씩 주춤할 수는 있지만, 절대 흐지부지 되지않고 프로덕트를 꾸준히 개선해나가는 부분은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단기 포폴성 프로젝트로 목표를 잡고오시는 분께서는 핏이 맞지 않습니다. 장기 또는 추후 창업화도 일부 고려하시는 분께서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더 소개]
저는 현재 AI/커머스 회사의 .net / react+next 기능단위 풀스택 개발자로 재직중이며, 찐단골에서 프로젝트 리드를 맡고 있습니다.
이전에 레스틴(카공족을 위한 음료 주문없는 카페 이용 서비스)이라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A-Z까지 1인 개발했던적이 있으며. 중간에 여러가지 문제를 겪으며 조금씩 주춤할 수는 있지만, 절대 흐지부지 되지않고 프로덕트를 꾸준히 개선해나가는 부분은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현업에서 (프론트비중60%) 개발자이기에, 타 프로젝트 대비 원활한 소통을 약속드립니다.
[팀 구성 - 현재]
- 기획 1
- 프론트엔드 1 (작업속도가 빨라 혼자 진행하십니다)
- 백엔드 1-2 (구인중, express OR nest OR Golang ) (JSP, .NET은 너무 무거워 어렵습니다 ☹ )
- 디자인 2
- 마케터 1-2 (구인중)
[현재 작업 진도]
저희는 웹뷰로 파트너센터/ 고객 어플 2개의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현재 시점으로 파트너센터/ 고객 어플의 '기본적인 기능'에 대한 기획이 어느정도 틀을 잡아둔 상태이고 현재 살을 붙일 단계입니다.
개발은 파트너센터 프론트 30 - 40%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백엔드 - 2년차 이상]
유저 n명까지 무료 서버 세팅으로 버텨야 하는 기간이 조금 길것 같아, 리소스/캐싱/배포/DB 세팅 등을 세밀하게 하실 수 있는 시니어분을 우선 구인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작업하시던분이 nest.js로 작업하셨으나, 작업량이 많지않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며 스택을 새로 결정해도 괜찮습니다! ( express OR nest OR Golang )
프로덕을 같이 이해하고, 로직이나 서버비용 효율에 관련해서 같이 대화나누실 수 있는분이면 좋겠습니다. / 채팅 서버가 별도로 필요해요 :)
[마케터]
저희는 사장님들이, 원하는 고객에게만 초대장을 보내는 구조라, 사장님들이 저희의 고객입니다. 온라인에서 여러가지 전략을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장님들에게 확실히 이점이 있는 구조여서 커뮤니티를 생성하거나 또는 커뮤니티에 침투하기 좋은 형태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늘 갑이었던 고객들이, "단골은 사장님이 인정해야 단골"이라는 이념 아래 초대장 없으면 서비스를 이용못하는 폐쇄적 성격 덕에 흥미 포인트가 있습니다.
서비스가 "전단지"라는 특이한 매체를 사용해서 초기에 흥미를 끄는 부분이 있어 핀 포인트 삼기 좋습니다.
배*의 민족의 반 정서를 가지고 있는 자영업자와 고객들이 많아 SNS 마케팅이 매우 유효합니다.
귀여운 캐릭터(어플에도 사용)와 만화를 그릴 수 있는 그림쟁이 한명을 마음껏 부리실 수 있습니다.


한 포지션을 명확히 소화할 수 있다면, 마케팅이나 기획에 추가로 관여하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던지, 대화나눠보고 싶으니 편하게 연락주세요~!
커피챗도 환영합니다(강남,역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