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수업 학습
10회 미션 수행
라이브 15 회
무제한 복습, 내 것으로 만들어요.
같은 기수와 교류하고 함께 성장해요.
질문하고 즉시 답을 얻어요.
추가 자료를 통해 학습을 이어나가요.
안차레디님과 함께해요!
433
명
수강생
70
개
수강평
5.0
점
강의 평점
3
개
강의
11년간 HR·디자인·프로덕트 조직을 모두 경험한, ‘채용 담당자가 가장 신뢰하는 디자이너 멘토’
리멤버, 레몬베이스 등 HR 도메인 스타트업에서 팀을 100명 이상으로 성장시키며 디자인·채용 실무 경험 축적
10년간 이력서·포트폴리오 수만 건 검토
지원자였던 경험 + 채용담당자·팀리드 경험을 모두 가진 ‘실질적인 멘토링’ 제공
1월
4일
챌린지 시작일
2026년 1월 4일 오후 07:50
챌린지 종료일
2026년 1월 18일 오후 10:00
챌린지 커리큘럼
전체
36개 ∙ (6시간 44분)
해당 강의에서 제공:
챌린지에서 배워요
3주 안에 ‘합격형 포트폴리오’를 완성합니다.
채용담당자 시선에서 커리어 경험과 강점을 명확한 문장으로 정리합니다.
포트폴리오와 일관된 면접 대비까지 한 번에 끝냅니다.
나에게 맞는 조직을 찾고, 내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구조적 사고를 갖게 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학습 대상은
누구일까요?
시각적 완성도는 있지만 '스토리·구조화'가 약한 UX/UI 디자이너
최소 2년차 이상, 포트폴리오를 한 번이라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분
프로젝트 재료는 충분하지만, '합격형 구조'로 다시 정리하고 싶은 실무자
선수 지식,
필요할까요?
1년 미만 경력으로 포트폴리오에 담을 재료가 부족한 분
아직 실무 프로젝트 경험이 없는 쌩신입 취준생
개인 사이드 프로젝트만 있는 분은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수강평
전체
6개
5.0
6개의 수강평
김보정수강평 8
∙
평균 평점 4.8
수정됨
5
27% 수강 후 작성왜 이 챌린지를 신청하게되었는지에 대한 답변으로 흩어져있는 정보를 합치기위해서 현재 내 위치를 깨닫기 위해서 해당 챌린지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주동안 만약 혼자했다면 수치에 매몰되어 프로젝트의 본질을 깨닫지 못했을거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한 일이 많은데 포폴을 만든다는 마인드로 프로젝트를 임했어야됬는데 많이 아쉽다. 프로젝트 경험은 많지만 알맹이가 부족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3주 전과 비교해서 구체적으로 이력서를 만들 수 있었고 내가 했던 프로젝트에 대한 정리를 할 수 있었다. 또한, 문제정의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추천드립니다!
유정민수강평 1
∙
평균 평점 5.0
5
100% 수강 후 작성스타트업 프덕디로 일하다가 1년 공백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감과 방향성을 많이 잃은 상태였어서 챌린지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무료 라이브 보면서 도움이 되겠다 생각이 들었거든요. 챌린지를 진행하면서 제 원래 목표보다 빠르게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왜 기업들이 보기에 매력적이지 않은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채용담당자와 실무자 입장에서 원하는 역량과 강점이 서류에서 어떻게 드러나야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주셨고 피드백 바탕을 개선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챌린지 중간중간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고 100% 완성에 목매지마라 이야기 해주셔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었어요. 또 '취업 과정 또한 이터레이션이다'라고 해주셔서 제 포트폴리오를 실험하고 검증해보자 라는 마인드셋을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실무에도 적용할 수 있는 사고흐름을 배울 수 있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취업 성공 후에도 코치님이 알려주신 방법과 자세로 제 커리어를 더 탄탄히 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코치님💗 이직을 원하는데 어떻게 포트폴리오와 이력서를 정리해 나가야하는지 막막하신 분들, 내가 가진 경험을 어떻게 풀어내야할지 감 잡기 어려우신 분들한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조수현수강평 1
∙
평균 평점 5.0
- 이지해
수강평 3
∙
평균 평점 5.0
5
27% 수강 후 작성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재정비가 필요하다라고 느꼈던 상태였는데 무료 라이브를 보고 지금 나에게 필요한 내용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서 큰 결심을 하고 수강을 하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잘못된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고 어떤 마인드 셋을 가지고 정리를 해야하는지, 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잡아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태 흐르는대로 흘러왔는데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조금이라도 정리가 된 것 같았습니다. 챌린지 중간중간 격려를 많이 해주셨고, 100%로 완성이 목표가 아니라고 해주셔서 부담을 덜고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함께 챌린지 참여하신 분들을 보면서 아 저런 마인드와 시각으로 앞으로 나아가면 나에게도 도움이되겠다라고 생각했고 함께 참여하신 분들과 네트워킹을 이어가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챌린지는 이제 끝이 났지만 말씀해주신 것들 바탕으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계속 업데이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새롬수강평 4
∙
평균 평점 5.0
수정됨
5
82% 수강 후 작성약 6년 7개월간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었습니다. 공백기는 현재 거의 9개월 정도 되어 가는 것 같아요. 디자인 회사를 다닐 때 늘 근거 있는 사고 과정을 담아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었는데, 회사 내부에서는 당장 일을 해치우느라 바쁘고, 그런 부분을 기대하기 힘들었습니다. 이 챌린지를 하면서 전체적인 상황과 문제, 그리고 해결까지의 사고 과정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프로젝트에 책임감과 애정도 많이 생겼고요. 가장 기억에 남았던 피드백은 문제 정의를 하는 방법 중에 5why에 대한 것과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5why를 어렴풋 지나가듯이 배웠던 기억은 나지만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었었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현상과 문제정의를 구분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성과를 비용적, 정성적, 시간 관리적, 효율성 측면 등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특히 팀원들과 모여서 서로 피드백을 주고 프로젝트에 대해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때 좋았습니다. 다른 팀원의 프로젝트에 궁금한 것도 생겼고, 질문하는 것도 배웠고, 또 팀원에게 배울 점도 많아서 더 빨리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챌린지가 끝나고 나면 배운 방법들을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해서 갈고 닦아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올 다른 프로젝트들도요. 이직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본 경험이 없어서 막연하신 분, 회사 내에서 근거있는, 혹은 데이터 드리븐하게 일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건지 막막하신 분들한테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열심히 강의해 주시고 조언해 주신 코치님, 그리고 열정적인 팀원분들 모두 기억에 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취소 및 환불 규정
챌린지는 지식공유자가 설정한 수업 최소 정원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폐강 안내가 고지되며 결제 내역이 자동취소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