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BEST 개발 · 프로그래밍 웹 개발
테레비 보다 재미있는 제이쿼리(jQuery) 강좌
(4.2)
57개의 수강평 ∙ 4134명의 수강생

무료

지식공유자 : 샵투월드
총 22개 수업˙총 2시간 51분
평생 무제한 수강
수료증 미발급 강의
입문 초급 대상 중급이상
내 목록 추가 공유
초급자를 위해 준비한
[웹 개발] 강의입니다.

샵투월드(shop2world) TV 에서 제공하는 제이쿼리 강좌 입니다.

1. 강좌 소개

제이쿼리(jQuery) 는 웹페이지에 역동적인 움직임이나 기능을 더해주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라이브러리 입니다. 기존 자바스크립트에섬 몇줄에 걸쳐서 가능했던 기능들은 단지 한줄로도 가능하게 할수 있을만큼 쉽고, 빠르고, 간편합니다. 본 제이쿼리(jQuery) 강좌 는 샵투월드에서 제공하는 제이쿼리 강좌 입니다. w3schools 의 제이쿼리 정보를 교재 삼아 강좌를 진행합니다.

2. 도움되는 분들

  • 웹프로그래머, 웹개발자 가 되고 싶은분
  • 웹디자이너
  • 웹퍼블리셔
  • HTML, CSS 를 공부하신분
  • 아무나

3. 강좌 특징

  • 선행 기술: HTML,CSS
  • 다루는 기술: jQuery, HTML,CSS
  • 총 22개의 강의

4. 교육과정

제이쿼리가 뭐임? 먹는 것임? 서두 설치하는 방법 안내 제이쿼리 문장 구성법과 선택자 이벤트가 뭐임? 노는 거임? jQuery Effects – Hide ,Show jQuery Effects – Fading 사라지고 보이게 하는 효과 jQuery Effects – Sliding 주르륵 내려오게 하고, 올라가게 하는것 jQuery Effects – Animation 초간단 에니메이션 효과 구현 하기 jQuery stop 움직이는 효과를 중단시키기 jQuery Callback Functions 진행 중 효과를 다 실행시킨 후 작동시키기 jQuery Chaining 여러 명령을 엮어서 사용하기 jQuery DOM : text, html,val,attr 문서 객체 모델 다루기 (1) jQuery DOM text, html,val,attr 문서 객체 모델 다루기 (2) jQuery 를 이용해 Elements,Content를 추가, 제거 하기 jQuery 를 이용해 CSS 다루기 Dimensions: jQuery 를 이용해 객체의 면적 다루기 DOM tree 내에서의 종횡무진 하기 (1) DOM tree 내에서의 종횡무진 하기 (2) jQuery AJAX 다른 js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하기 noConflict Method 총정리 기말고사


안녕하세요
샵투월드 입니다.
샵투월드의 썸네일
커리큘럼 총 22 개 ˙ 2시간 51분의 수업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가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섹션 0. 오리엔테이션
제이쿼리가 뭐임? 먹는 것임? 03:00
서두 02:00
설치하는 방법 안내 02:00
섹션 1. 제이쿼리 배우기
제이쿼리 문장 구성법과 선택자 21:00
이벤트가 뭐임? 노는 거임? 16:00
jQuery Effects - Hide ,Show 05:00
jQuery Effects - Fading 사라지고 보이게 하는 효과 09:00
jQuery Effects - Sliding 주르륵 내려오게 하고, 올라가게 하는것 06:00
jQuery Effects - Animation 초간단 에니메이션 효과 구현 하기 10:00
jQuery stop 움직이는 효과를 중단시키기 04:00
jQuery Callback Functions 진행 중 효과를 다 실행시킨 후 작동시키기 04:00
jQuery Chaining 여러 명령을 엮어서 사용하기 03:00
jQuery DOM : text, html,val,attr 문서 객체 모델 다루기 (1) 08:00
jQuery DOM text, html,val,attr 문서 객체 모델 다루기 (2) 09:00
jQuery 를 이용해 Elements,Content를 추가, 제거 하기 10:00
jQuery 를 이용해 CSS 다루기 11:00
Dimensions: jQuery 를 이용해 객체의 면적 다루기 05:00
DOM tree 내에서의 종횡무진 하기 (1) 08:00
DOM tree 내에서의 종횡무진 하기 (2) 10:00
jQuery AJAX 14:00
다른 js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하기 noConflict Method 03:00
총정리 기말고사 08:00
강의 게시일 : 2015년 11월 26일 (마지막 업데이트일 : 2018년 01월 08일)
수강평 총 57개
수강생분들이 직접 작성하신 수강평입니다. 수강평을 작성 시 300잎이 적립됩니다.
4.2
57개의 수강평
5점
4점
3점
2점
1점
VIEW 좋아요 순 최신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평점 순 높은 평점 순 낮은 평점 순
대박이당 thumbnail
여기 점수를 후하게 주시네요.. 정말로..
2018-08-23
이휘연 thumbnail
1점도 아깝습니다. 듣지마세요 ..; 이런걸 강의라고 올려 놓은 건가 ; 싶습니다. 그냥 w3schools 에 올라와있는거 메소드 이름 읽어주고 예제 실행 시켜보는 것 외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w3school 에 나와있는 메소드들의 설명 조차 설명해 주지 않습니다. ㅋㅋ 이 메소드엔 style로 뭘 먹여줘야 된다 , 왜 그래야 한다, 이 메소드와 이 메소드는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지만 이런 차이점이 있고, 어떨 때 써야한다 는 등등등 그런 부가 설명 하~나 없습니다. 그냥 시간낭비 하는 거예요. 전 이미 알고 있는거라 2배속 놓고 쭉 다시 한번 훑는 것에 의의를 뒀기 때문에 꾸역꾸역 완강을 했습니다만 이건 절대 좋은 강의라고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 분들은 절.대. 이 강의 듣지마시고 다른 강의 찾아보세요. 아니면 w3schools 가셔서 설명 읽어보시고 예제 보시고 혼자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건 진짜 아닙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더 별로예요. 메소드만 보면 뭐해요 ㅋㅋ 메소드 이름만 알면 뭐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왜 써야 하는지를 알아야 되는데 그런거 하나 설명 안해주시고 ㅋㅋㅋㅋㅋㅋ 이런걸 강의라고 ....;;;;; 그것도 .... 영어로 설명 다 되어있는데 그걸 못 캐치하신 건지 ; 강의가 처음이라 서툴러서 그런건지 ; 아무튼 정말 별로예요. 0점 있으면 0점 주고 싶어요. 안타깝게도 1점부터라 ; w3schools 가 영어로 되어있지만 간단명료하게 쉬운 단어로만 설명되어 있어 부담되지 않으실거예요. w3schools 가셔서 독학하시던가 영어가 아무리 간단해도 싫다 ! 하시는 분은 생활코딩 가시면 w3schools 가 해석이 되어 나와있어요. 그거 보시던가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w3schools 에서 바로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아무리 번역이 잘 되어있다 한 들 원본 보는게 최고예요 ㅎㅎ w3schools 에서 보다가 정 모르겠다 싶으시면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 보시거나 생활코딩 들어가서 그 부분만 쏙 쏙 짚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2019-01-19
k yu thumbnail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021-04-06
헐레벌떡 김경미  thumbnail
감사합니다~!! 선생님 건승하십시오.
2021-03-25
마르지않는샘 thumbnail
고생 하셨습니다.
2021-03-23

무료

내 목록 추가 공유
지식공유자 : 샵투월드
총 22개 수업˙총 2시간 51분
평생 무제한 수강
수료증 미발급 강의
입문 초급 대상 중급이상
지식공유자 되기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경제적 보상을 받아보세요.
지식공유참여
기업 교육을 위한 인프런
“인프런 비즈니스” 를 통해 모든 팀원이 인프런의 강의를
자유롭게 학습하는 환경을 제공하세요.
인프런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