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영문 브랜드 로고
인프런 영문 브랜드 로고

수강평 2

평균평점 5.0

31% 수강 후 작성

김영한 강사님 강의 정말 잘듣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 군복학 예정이고, 2학년 1학기에 콘텐츠 it로 전과해서 다닐 예정 입니다. 목표를 증강현실 앱 개발로 생각중 입니다만, 언어를 배우는 순서에 있어서 해매고 있어서 조언을 받고자 글을 적습니다! [현재 상황] 현재 java 기본편을 공부하고 있는중이며, 2-1 JAVA (중급편1,2) 2-2 C++ 3-1 C# 3-2~4-2유니티, 언리얼엔진, 블랜더, 파이썬 이렇게 공부할 예정 입니다. 각 언어는 6개월 내로 중급자 정도의 공부를 하고 넘어갈 생각 입니다. 고민 1. 지금 JAVA를 배우는 중인데 JAVA를 배운 다음에 C언어를 공부하고 C++로 넘어갈지 아니면 JAVA를 배웠으니 C언어를 건너뛰고 C++로 바로 넘어갈지 고민중 입니다. 고민2 JAVA 중급편을 듣고 스프링으로 넘어가서 1. 스프링 입문 2.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3. 모든 개발자를 위한 HTTP 웹 기본 지식 이런 스프링 강의를 듣고나서 C언어 or C++ 를 해야할지 아니면 중급편 까지만 듣고 바로 C언어 or C++ 로 넘어가서 공부해도 될지 궁금 합니다. 고민3 JAVA를 배운다음 스프링이 있듯 그 언어와 관련되어 도움이 되는 언어및 프로그램이 정말 많습니다. 저의 경우 증강현실 개발에 있어 필요한 핵심 언어 및 프로그램 들이 7~8개 정도가 됩니다. <방법1> 이런 각각의 핵심 언어들을 중급자 수준 정도로 기본기만 갖추고 넘어가는 식으로 해서 8개의 언어를 모두 배우는것을 취우선으로 한뒤 실무에 있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을때 그 언어의 도움이 되는 (스프링과 같이), 부가적인 프로그램을 배우는 방법 (중급자 수준으로 넓고 빠르게 배운뒤 이후 실무에 필요한 부가적인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공부) <방법2> 각각의 핵심 언어를 배우면서 동시에 실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함께 배우며 기본기를 탄탄히 하며 천천히 나아가기 (상급자 수준으로 깊고 천천히 공부하여 기본기를 탄탄히 하며 나아가기, 단 모든 과정을 다 배우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모됨) 두가지 방법중 어떤 방법이 미래를 봤을때 좀더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현장에서 많은 경험을 하신 김영한 강사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김영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영한
지식공유자

안녕하세요. 문구점님 우선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는 확실한 기본기를 다지고, 이후에는 본인의 목표에 맞추에 길을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증강현실 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찾아보고 관련된 기술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 프로그래밍 언어는 확실히 기본기를 다지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객체지향 언어들이 다들 비슷하거든요.) 좀 로우 레벨의 학습이 필요하면 C언어 C++ 둘다 배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언어를 배우면 C++은 자바를 배워둔 상태라면 금방 배우실꺼에요.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김영한 강사님! 말씀하신 대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며 깊게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영한의 실전 자바 - 기본편 썸네일
김영한

·

98강

·

24,931명 수강

김영한의 실전 자바 - 기본편 썸네일
김영한

·

98강

·

24,931명 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