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수강 후 작성
열정적인 강의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JSON modeling 같은 경우, 배경 설명을 위해, 너무 많이 둘러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러오는 과정은 간단히 설명하고, 결론적으로 꼭알아야 하는 것을 필요한 방법을 수강생이 알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돌아오면, 저같이 우매한 수강생은 핵심을 놓치고 중간에 지칩니다. 또, 매 강의가 끝날때 마다, 소스코드를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의를 돌려들을때, 소스와 매칭이 되지 않습니다. 이 강의는 수강생을 위한 강의이어야 하기 때문에 아쉬운 점을 남겨봅니다.
코드팩토리
지식공유자
안녕하세요! 무언가를 가르칠때 저는 항상 충분한 빌드업을 통해 왜 배워야하는지 알려주는 강의를 합니다. 언어를 가르칠때도, 초급강의에서도, 중급강의에서도 단순히 지식을 나열하는 방식을 채택하지 않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 빌드업을 만들어가기 위해 즉흥적으로 강의를 찍는게 아니라 4~6개월 이상 커리큘럼의 스토리라인 작업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강의를 배우기 쉽다고, 다른 강의와 다르게 왜 배워야하는지 이유를 알려줘서 좋다고 말씀하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만약에 이런 부분이 "돌아온다"라고 느껴져서 가치가 낮다고 생각하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나올 모든 강의 또한 같은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저도 모델링 부분이 어렵더라구요. 그 부분만 3~4번 돌려보며, 예제코드가 아닌 저만의 코드로 스스로 만들어보며 겨우 배웠습니다. 이 부분 이해 잘 되시는 분들 두뇌가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