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458
0
안녕하세요 @JoinTable 사용 중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연습중에 course와 category를 다대다로 연결하기 위해 @JoinTable을 사용했습니다. 추가적인 필드가 필요없다 생각해서 우선 다대다 관계를 풀어주는 엔티티를 만들지 않고 @JoinTable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질문 입니다. 검색을 해본 결과 @JoinTable은 들어온 fk를 복합키로 사용한다고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제 생각에는 예를들면 @JoinTable인 course_category에 (course_id = 1 , category_id = 1)인 데이터가 존재하면 (course_id = 1 , category_id = 1)라는 데이터가 중복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중복된 데이터가 저장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 이유가 왜인지 궁금합니다!!
@ManyToMany
@JoinTable(name = "COURSE_CATEGORY",
joinColumns = @JoinColumn(name = "course_id"),
inverseJoinColumns = @JoinColumn(name = "category_id"))
private List<Category> categoryList = new ArrayList<>();
@Id 필드를 사용하기 위해 category_course 엔티티를 따로 만드는 방법으로 수정 중에 있는데
위의 질문 내용을 짚고 넘어가고 싶어서 질문 남깁니다!
답변 1
0
검색으로 찾을 수가 없어서 gpt한테 질문했었습니다. 다시 검색을 해서 보니 직접 다대다 관계를 풀어주는 테이블을 만들 경우 fk를 복합키로 사용하는 전략을 사용한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gpt가 오류를 뱉은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긍한점은 @JoinTable로 생성된 테이블은 pk를 따로 갖고 있지 않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