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46
1
Q1.
강의를 보니, 배포는 벡엔드 쪽에서 담당하는 것같은데요. 그런데, 프론트엔드 면접시에 배포에 관한 이해를 요구하는 이유가 뭔가요??
Q2.
큰 기업같은 경우는 배포만 담당하는 부서가 따로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런게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실무에서 배포를 다루는 경우가 있나요??
Q3.
저는 현재 프론트엔드 취준생인데요. "파이어베이스"나 "헤로쿠" 정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많은 곳에서 AWS 사용량이 압도적이다보니, 취업을 위해 AWS 사용법을 필수적으로 알아야할지 여줘보고 싶습니다.
Q4.
간혹 프론트엔드 개발자 뽑는다면서, 리엑트 네이티브나 스위프트를 이용한 앱 개발까지 같이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요. 요즘은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웹 + 앱 개발을 둘다 하는게 당연한 추세인가요??
답변 1
1
Q1. 회사별 개발 조직의 역할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보통 프론트엔드 서버에 대한 배포는 프론트엔드 팀에서 직접 맡거나 아니면 이런 배포과정을 돕는 devops 팀에서 이를 진행해줍니다. 프론트엔드에서 배포에 대한 이해를 물어보는 건 아마 회사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배포를 하는 상황일 수 있으며 혹은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더라도 배포에 대한 기본 이해를 필요로 하는 것이기도 할 것 같아요 :)
Q2. 1번 답변과 비슷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실무에서 배포를 하기도 합니다!
Q3. 알면 좋을 것 같기는 하지만 필수적으로 알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저라면 heroku에 배포를 잘 해두고 프론트엔드 쪽 공부를 더 하고 프로젝트에 적용해볼 것 같아용
Q4. 추세까진 아닌 것 같아요! 같이 하다보면 한쪽의 전문성이 얕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하구요. 우선 취준생이라면 하나를 전문적으로 깊게 파는 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