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91
1
안녕하세요 AppConfig 관련 질문입니다.
AppConfig 클래스에서는 직접 인터페이스의 구현체를 생성하여 반환해주는 역할을 하는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MemberServiceImpl 클래스와 OrderServiceImpl 클래스는 모두 생성자를 통해서 인터페이스 구현체들을 주입받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코드나 OrderApp, MemberApp 클래스에서 MemberService memberService = appConfig.memberService(); 처럼 appConfig 클래스를 직접 만들어서 할당해줍니다.
이때 구현해준 생성자들이 사용되지 않는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왜 생성자들을 선언해준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추후에 스프링 Framework를 활용하여 어노테이션을 통해 생성자주입이 가능한 부분은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답변 2
1
안녕하세요. j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MemberServiceImpl, OrderServiceImp의 생성자 대신 AppConfig를 쓰는 이유는 관심사의 분리 때문에 그렇습니다.
AppConfig를 통해 MemberService, OrderService를 주입받을 때 인터페이스 타입으로 받습니다.
ex) MemberService memberService = appConfig.memberService();
만약 MemberService memberService = new MemberServiceImpl(new MemoryMemberRepository);와 같이 구현체를 생성한다면 특정 구현체에 의존하는 코드를 작성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코드에 유연성을 부여하기 위해 AppConfig라는 의존관계 설정 클래스를 만들고, 의존관계 설정의 책임을 AppConfig에 위임합니다.
그리고 MemberServiceImpl, OrderServiceImpl의 생성자는 AppConfig 내에서 사용됩니다.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