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96
0
답변 1
0
안녕하세요.
네 맞아요. 스냅샷 아무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으로 스냅샷이 생성될 경우 Retention Period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점 주의하셔야 해요. 참고로 직접 스냅샷을 만든다면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고 우리들이 직접 삭제해줘야 한답니다.
스냅샷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Frequency는 우리들이 설정할 수 있어요 (Cron expression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몇번, 한주에 몇번 이렇게 지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질문 주셨습니다!
스냅샷을 너무 자주 만드는것도, 너무 안만드는것도 좋지 않더라구요. 회사마다, 프로젝트마다 스냅샷 방침은 조금씩 다를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매주 월요일에만 특정 데이터가 특정 RDS 인스턴스를 통해서만 들어온다고 합시다. 그럴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목요일쯤 데이터에서 버그를 발견했다고 하자구요. 그럼 전 주 월요일 백업데이터를 가져오면 되겠죠?
이처럼 데이터가 들어오는 주기 또한 다르기 때문에 그거에 맞게 스냅샷 주기 역시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이점이 생기죠.
감사합니다!
1번 답변에서 스냅샷 아무때로 돌아갈 수 있다는게
현재 스냅샷이 만약 1개가 있고
해당 스냅샷은 2017년5월5일 11시11분11초라고 가정해본다면 이 1개의 스냅샷으로 돌아간다는건가요?
아니면 정말 아무때나 돌아간다는건가요?
만약 아무때나 돌아가는거면 애초에 스냅샷이 어느정도 주기로 만들어지는지를 설정할 필요가 있나요?
어차피 아무때나 돌아갈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