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있습니다. heroku 배포 관련입니다. 꼼꼼히 공부하다보니 이런저런 궁금증이 많이 생기고 추리고 추려 질문해봅니다 ㅠㅠ..
첫번째로 아래 첫번째 사진과 같이 배포 상태일때 static을 해주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1. 자바스크립트와 css파일을 꼭 static으로 명시해줘야 heroku가 접근가능한건가요? static은 단순히 URL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것들을 선언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경우가 다른거같아서요..
2. 그리고 경로가 현재 서버폴더인데 ../client/bulid 인줄알고있는데 저렇게 해도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두번째 사진에서 질문드리면 궁금한게 heroku는 heroku-postbuild 라는 저 script를 보고 저기가 서버폴더라고
인식하는건가요? client와 server 2개의 폴더가 있는데 server 폴더를 인식한게 궁금합니다..
4. 마지막으로 heroku-postbuild에서 저렇게 선언을 해놓으면 build를 안한 상태로 github에 올려놔도 heroku가 저 스크립트를
실행함으로써 빌드를 하고 그에 맞는 접근을 한다고 이해했는데 맞나요? 그리고 client는 npm install 작업을 해주는데 서버는 왜 선언이
없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