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1.2K
2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생입니다. 대학생 내내 프론트엔드 부분만 맡아왔는데 백앤드 분야로 취업을 하고 싶어 스프링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로드맵을 보는데 1. [초급~중급] 우아한형제들 백엔드 개발자 취업 로드맵 2. [초급~중급] 우아한형제들 개발팀장 김영한의 스프링 완전 정복 이렇게 두 개가 있더군요. 두 로드맵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두 개중 어떤 걸 수강해야할지, 어떤 커리큘럼으로 공부해야할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0
안녕하세요. 도현님
현재 추천하는 로드맵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김영한의 스프링 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참고로 우아한형제들 백엔드 개발자 취업 로드맵은 제가 만든 것은 아니고 인프런에서 만든 로드맵입니다^^
구체적인 강의 커리큘럼 추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프링 입문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부트, 웹 MVC, DB 접근 기술
2.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3. HTTP 기본 지식
4. 스프링 MVC 1편 - 백엔드 웹 개발 핵심 기술
5. 스프링 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 타입 B 야생형(추천)
스프링 입문과 스프링 핵심 원리를 듣고 나면 스프링으로 개발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 지식을 쌓은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HTTP 정도까지 들은 후에 바로 활용편에 들어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런데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이 없다면, 스프링 MVC 1편 정도는 먼저 듣고 다음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스프링을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활용해서 개발하는지 먼저 배워두고, 이후에 스프링 완전정복 시리즈를 통해 스프링 MVC나 스프링 데이터 접근 기술 같은 부분은 더 깊이있게 학습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