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61
0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오피스 365 도입한지 1년 정도 되가는데
쉐어포인트의 유용한 기능을 이제야 알아가고 있습니다.
쉐어포인트 사이트를 회사 서비스 소개 용도의 웹사이트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은 생성된 쉐어포인트 사이트 메인 섹션의 웹파트 부분에
내부 직원들과 질문을 주고 받는 채팅 채널을 오픈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항목들을 보면 Teams 채널을 불러오는 건 안되는 거 같고
Yammer는 가능한 것 같은데 Yammer는 또 전체 직원이 가입을 해야하지 않나요?
간단하게 메인 사이트 특정 위치 구간에 메일그룹에 포함된 구성원들 초청으로 채팅 채널 오픈이 가능한지 답변 부탁드려요.
혹시 쉐어포인트 커뮤니케이션 사이트 심화 과정도 계획하고 계실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1
쉐어포인트 사이트를 회사 서비스 소개 용도의 웹사이트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예전에는 이 서비스가 있었는데, MS에서 서비스를 종료했어요~ 현재 사이트는 완전 공개를 하지 않는 이상 많은 익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 용도의 웹 사이트로 활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ㅜㅜ 회사 서비스 소개 용도로 쓰실 거라면 Sway를 이용해보세요~ 회사 소개나 서비스/제품 소개에 안성맞춤입니다. https://sway.office.com/
문의드리고 싶은 내용은 생성된 쉐어포인트 사이트 메인 섹션의 웹파트 부분에내부 직원들과 질문을 주고 받는 채팅 채널을 오픈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항목들을 보면 Teams 채널을 불러오는 건 안되는 거 같고 Yammer는 가능한 것 같은데 Yammer는 또 전체 직원이 가입을 해야하지 않나요?간단하게 메인 사이트 특정 위치 구간에 메일그룹에 포함된 구성원들 초청으로 채팅 채널 오픈이 가능한지 답변 부탁드려요.
>> 저희는 그냥 원래 있는 메모 기능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어요~
아직 채널은 안되고, Yammer는 가능한데 대화로 추가한 후 대화를 할 수는 있고, 커뮤니티(야머 그룹)를 회사 전체로 적용하면 가능하지만 이 부분은 Yammer 라이선스가 있는 사용자에 한합니다.
혹시 쉐어포인트 커뮤니케이션 사이트 심화 과정도 계획하고 계실까요?
아직 기획하고 있는 것은 없는데 혹시 어떤 내용이 필요하실까요?
이 기본 단계 외에는 기업 담당자 분들이 회사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것이라 저희가 기본 외에는 컨설팅으로 진행하고 있거든요~
원래는 내부 문서 관리 사이트를 고민하면서 교육을 듣게 되었는데 교육을 듣다보니 추가적으로 새로 론칭하는 회사 브랜드 서비스 소개 사이트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말씀하신 Sway보다 인프런에서 교육받은 Sharepoint가 좀더 괜찮지 않을까 해요. 오픈 범위는 완전공개로 하면 문제 없겠지요?
채팅 채널 여쭤본 것은 신입 직원들이 왔을 때 축적된 질의 응답을 궁금한 키워드로 검색하면 좋은 FAQ 채널이 되지 않을까 해서요. Office 365 Business Standard의 경우 Yammer 라이선스를 포함하니깐 Yammer가 더 나을까요? 사실 Teams 채널을 가져올 수 있으면 가장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강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정독하긴 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기본 단계에 대한 부분만 있어서 실제 업무에 응용이나 활용편이 있으면 좀더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쭤봤어요.
혹시 별도의 컨설팅이 필요할 경우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