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04 15:24 작성
·
237
답변 3
1
2021. 02. 04. 23:54
우와 AirDream님 생각지도 못한 정말 좋은 질문입니다. 👍👍👍
참고로, 프린시플은 개발자 및 팀원들과 소통을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용자 테스트를 위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얻기 위해 활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코딩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정답을 드리기는 어렵겠지만, 몇가지 생각을 공유드립니다.
제가 강의 중에 코딩을 꼭 공부해야 하는 질문에 답변을 한게 있어요. 거기서는 취업을 위해 코딩이 필수요소인가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저는 꼭 그렇지는 않다고 했었습니다. UX디자이너의 핵심역량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본다면 무엇보다 사용자를 대변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능력, 그리고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코딩을 못한다고 해서 이 핵심역량을 달성할 수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취업이 안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AirDream님처럼 개발자와 더 나은 소통을 위해 코딩을 한다면, 정말 좋은 플러스 스킬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상황에서 코딩을 한다는 것은 개발자의 입장을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고, 코딩시 구현이 가능한 프로토타입을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 같아서요.
제 지인 중 프로덕트 디자이너 한분은 말씀하신 것처럼 프린시플로 만들 프로토타입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개발자들과 더 원활하게 소통하는데 활용을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이드로 사내에서 동료 디자이너를 위한 (최소) 코딩교육 세미나를 여러번 열기도 했습니다. 이런 부분을 인정받아서 최근 승진을 했는데 이런 케이스에서는 코딩을 하는 능력이 연봉과 연결이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시 한번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1
2021. 02. 04. 18:55
AirDream님, 언제나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린시플과 피그마를 연동하여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리서치를 해보니 스케치와 유사하게 연동이 가능한 것을 확인했어요.
프린시플 앱을 켜고 피그마의 특정 Frame을 Import할 수 있네요.
관련해서 영문이지만 정리해 놓은 글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크롬 한글 번역기를 쓰면 어느 정도 읽히기는 하네요.)
https://principleformac.com/posts/principle-five.html
https://www.figma.com/blog/animate-your-figma-designs-with-our-new-principle-integration/
현재 몇가지 강의에 대해서 기획을 하고 있지만, 프린시플이나 UX애니메이션에 대한 커리큘럼은 따로 계획을 하고 있지는 않았어요. 관련해서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 대한 수요가 있다면 나중이라도 강의 기획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드리고,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문의주세요. 참고로, 연봉올리기와 관련해서는 프린시플 외에도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내가 현재 갖고 있는 능력 대비 무언가 하나라도 추가가 된다면 그것은 연봉을 올리는 것과 연결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기획자에서 UI디자인을 익혀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되고, 지금도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있는데 이런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봉이 올라가는 것과 연결이 되었고 또 되고 있는 것 같아요^^
0
2021. 02. 04. 23:02
제가 html/css까지는 배우고 있는데
자바스크립트까지 해보려고 공부중이에요.
코딩할줄 알면 이것도 연봉이 올라갈까요?
프린시플이 나온이유가 개발자와 소통하기 위한 것인데
만약 위에 것들을 조금 할줄 알면 프린시플 배우지 않아도 되나요??